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음악
  • 입력 2016.06.07 09:03

이현우, 오늘 정오 새 싱글 앨범 '썸머 타임' 발매

▲ 이현우 썸머 타임 자켓 ⓒ실버스톤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26년차 가수 이현우가 팬들을 위해 라이브로 신곡을 발표한다.

이현우는 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썸머 타임(SUMMER TIME)'을 발매한다. 약 2년만에 본업인 가수로 돌아온 이현우의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로드 트립(Road Trip)'을 비롯해 '천사같아(Like a Angel)'까지 총 두 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로드 트립(Road Trip)’은 이현우의 개인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곳을 여행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느끼는 감정을 담은 편안한 다운템포의 컨트리 넘버. 이현우 특유의 매력적인 중저음과 쉽고 캐치한 후렴구가 매력적인 힐링곡이다.

‘천사같아(Like a Angel)’는 첫 눈에 반한 사람에게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펑키한 댄스록 넘버이다. 섬세한 기타 톤 메이킹과 간결하고 확실한 비트, 이현우의 팔세토(Falsetto) 창법이 인상적으로 무더운 여름 드라이브 뮤직으로 적절한 그루브의 곡.

이번 앨범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프랙탈(Fraktal)은 Xia준수의 '스위트 멜로디(Sweet Melody)', 지누션의 '한 번 더 말해줘' 등을 작곡해 온 이현우와 15년 이상 음악 작업을 함께한 베테랑 뮤지션으로 더욱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현우는 그 동안 자신을 기다렸던 팬들을 위해 이날 음원 공개에 앞서 자신이 진행하는 KBS 2FM '이현우의 음악앨범'을 통해 라이브로 타이틀곡을 먼저 들려줄 계획이다.

한편, 이현우는 MBC '일밤-복면가왕'을 시작으로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동료가수 김정민과 함께 전설로 출연했다. 특히 보컬 그룹 VOS가 이현우의 '꿈'을 새롭게 편곡해 1위를 차지, 이현우의 대표곡 '꿈'이 또 한 번 재조명을 받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