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6.02 11:37

EXID, 신곡 ‘L.I.E’ 中 웨이보 차트 1위 '대륙 강타'

▲ EXID ⓒ바나나컬쳐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가 신곡 ‘L.I.E(엘라이)’로 대륙을 강타했다.

1일 정오 한국에서 첫 정규 앨범 ‘Street’를 발표한 EXID는 중국 웨이보 차트 1위와 각종 온라인 사이트 메인을 장식했다. 특히 화제 지수를 나타내는 중국 소셜네트워크인 웨이보의 연예인 인기 차트 1위와 인기 태그 차트 2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 EXID 웨이보 1위 (바나나컬쳐 제공)

웨이보 인기 태그 차트에는 '#EXID 새 앨범 컴백#'이라는 태그가 현재까지 6000만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해 중국에서의 EXID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그뿐만 아니라 인위에타이와 텐센트에서는 각각 타이틀곡 ‘L.I.E(엘라이)’의 뮤직비디오가 메인을 장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시나닷컴을 비롯해 소후닷컴, 텐센트, CCTV(중국공영채널), 중국 관영 뉴스포털인 차이나뉴스닷컴(Chinanews.com) 등도 EXID의 컴백 소식을 메인 화면에 일제히 내걸며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어 향후 중국 활동에 대한 기대가 모인다.

한편, 지난 1일 정오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한 EXID는 타이틀곡 ‘L.I.E(엘라이)’로 포털사이트 검색어와 핫토픽 키워드에 오르며 인기 몰이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