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피플
  • 입력 2016.05.28 10:31

문근영 팬, 굿네이버스에 700여만원 후원 '배우의 선한 영향력'

▲ 문근영 팬들의 기부 증서 (굿네이버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배우 문근영의 선한 영향력일까. 문근영의 팬들이 선행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2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배우 문근영의 팬 커뮤니티 DCBH, 해외 팬들이 뜻을 모아 아프리카 말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후원금 700여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문근영의 팬 커뮤니티 DCBH와 해외 팬들은 지난 4월 문근영의 아프리카 봉사활동 소식을 듣고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모금을 계획했다. 이 기부 프로젝트는 5월 6일이 생일이었던 문근영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기도. 팬들은 문근영이 방문한 말라위 지역의 카춤와 학교 교육환경개선 등 굿네이버스의 후원 사업을 지원했다. "아주 작은 관심이라도 큰 힘이 된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 배우의 뜻에 따라 팬들도 단발성이 아닌 장기 프로젝트로 이어가는 것을 목표로 시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굿네이버스의 황성주 나눔커뮤니케이션 부장은 "문근영씨가 말라위에서 보여준 진정성 있는 모습이 그대로 묻어난 글에 팬들도 오랜 세월을 함께 해서인지 그 성품을 닮아 반응한 것 같다"며 "팬들이 보여준 작지 않은 관심은 근영씨가 만났던 말라위 카춤와 희망학교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꿈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