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피플
  • 입력 2012.02.14 11:54

디케이 소울 김동규, 커피한잔과 함께 하는 프로모션 진행

 

[스타데일리뉴스=신호철 기자] 소자본 커피전문점인 커피베이가 ‘디케이소울의 김동규 싸인CD와 함께 커피 한잔’이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커피 프로모션은 한주동안 진행되며, 김동규 싸인 CD를 받고자 하는 팬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디케이 소울 김동규는 한국 가요계에 포크락장르로 도전장을 던지며 지난해 말에 1집인 ‘3MINUTE 30 SECOND & CALLING’을 발표했다. 가수 김동규는 5인조 밴드인 디케이 소울 밴드도 함께 만들어서 지난 11일(토)에는 홍대에 위치한 ‘바다비클럽’에서 ‘3분 30초’와 9곡을 선보이는 공연을 진행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참석한 관객들은 ‘또 한명의 실력과 음악력을 골고루 갖춘 뮤지션을 만날 수 있어서 기뻤다!’, ‘몇번 듣고 싫증나는 음악이 아닌 오랫동안 커피한잔과 같이 가슴에 남을 음악이였다’고 전했다.

디케이소울 정규1집은 타이틀곡 ‘불러본다’, ‘3분30초’, ‘얼굴’(도쿄택시OST) 등 총 9곡이 담긴 이 앨범에는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귀를 간지럽히는 어쿠스틱 기타선율에 독특한 창법과 목소리가 담겨 있다.

특히 그는 자신의 곡을 전곡 작사 작곡 편곡하는 신인답지 않은 음악성과 신선함으로 싱어송라이터에 진지함을 앨범에 담아 냈다. ‘3분 30초’는 무명시절 서울로 귀경하며 느꼈던 세상음악을 향한 메세지와 정든 고향을 등지고 떠나와 힘겹게 살아야 했던 하루살이 뮤지션의 슬픈감정을 담아냈다.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디케이 소울의 팬의 한명으로써 김동규씨의 음악의 매력에 빠졌다"며 "세상에 존재하는 많은 음악중에서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악중 하나를 꼽는다면 디케이 소울의 김동규씨 음악이라 생각하며, 몇 번을 들어도 가슴에 오랜 여운을 남기는 곡들"이라고 평했다.

한편, 소자본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는 오는 16일(목) 오후 3시 커피베이 본사에서 무료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희망자들은 16일 오전까지 신청하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