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1.21 15:02

이하이 위너 타이틀곡 'BABY BABY' 커버

▲ 이하이 커버 영상 캡처 ⓒYG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이하이가 위너 프리릴리즈 커버의 첫 주자인 것으로 밝혀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후 2시 30분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BABY BABY' BY WINNER COVER 01’ 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 영상은 다음달 1일 공개될 위너의 미니앨범 'EXIT:E’ 의 ‘BABY BABY’를 커버한 이하이의 모습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하이는 2014년 11월 악동뮤지션의 이수현과 함께 싱글 '나는 달라'를 선보인 후 1년 2개월만에 대중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BABY BABY’는 화려하면서도 어쿠스틱한 느낌을 풍기는 블루스 느낌의 팝곡으로 ‘외로움’을 소재로 한 가사가 매우 인상적인 곡이다. 위너의 멤버 남태현이 직접 프로듀싱과 편곡에 참여했으며 '센치해'와 함께 이번 미니앨범 ‘EXIT:E’ 의 타이틀곡이다. 

아직 원곡인 위너의 ‘BABY BABY’ 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이하이가 프리 릴리즈 커버의 첫 주자로 나서 소울 짙은 자신만의 음색으로 재해석한 ‘BABY BABY’를 먼저 선보여 더욱 화제다. 원곡이 공개되기도 전에 프리 릴리즈 커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가요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프로모션으로 원곡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자극시킨다는 평이다. 

영상에서 이하이는 ‘BABY BABY’의 한 부분을 가창하며 이하이 특유의 그루브와 소울풀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을 선보여 '역시 이하이'라는 감탄사를 이끌어 내게 하고 있다. 이하이가 부른 이 곡을 남자그룹인 위너가 부른다면 어떨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기에도 충분하다. 

이와 함께 이번 영상을 통해서 ‘ BABY BABY 이 밤이 싫어요’, ‘우리 함께 외로운 이 밤을 지새워요’ 등 곡의 가사도 일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앞서 20일 위너는 ‘WINNER - ‘EXIT : E’ PRE-RELEASE COVERS’ 라는 타이틀의 티저 포스터를 통해 21일부터 약 열흘간 릴레이 커버 프로젝트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진행하는 것으로 전해져 관심을 모았다. 

프리 릴리즈 커버 영상의 첫 주자로 이하이가 공개된 가운데 다음 타자는 누가 될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위너는 오늘부터 약 열흘간 ‘WINNER PRE-RELEASE COVERS’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2월 1일 'BABY BABY'와 '센치해'를 타이틀곡으로 하는 미니앨범 ‘EXIT:E’ 그리고 두 곡의 타이틀곡 외에 남태현의 솔로곡인 '좋더라'까지 총 3편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이처럼 YG에서도 전례없는 전폭적인 지원으로 위너의 컴백에 큰 힘이 실리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