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6.01.14 15:35

겨울철 불어난 군살 고민, 운동도 소용없다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철은 매서운 날씨 때문에 활동량이 적어지고 다른 계절에 비해 운동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살이 쉽게 찌는 계절이다. 최근에는 이처럼 급격히 불어난 살을 감당하기 힘든 여성들이 의학의 도움을 빌어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의학적 방법은 크게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수술적 방법은 대표적으로 지방흡입을 꼽을 수 있는데, 통증 및 비용, 회복기간 등이 부담스러워 꺼리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인지 수술적 방법보다는 간단한 주사를 이용한 비수술적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지방분해주사, HPL, 카복시테라피 등이 있다. 최근에는 많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치주사(ici주사)'가 새로운 비만 시술로 떠오르고 있다. 

 

인치주사(ici주사)란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특수 약물과 초음파 시술을 병행하여 지방 세포를 파괴시키는 시술이다. 절개가 필요한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마취 과정이 없으며,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특정 부위의 군살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부산 비만클리닉 리노보클리닉 김자영 원장은 "인치주사는 지방을 분해시키는 특수 약물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한 후, 초음파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는 리노보클리닉만의 비만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인치주사는 두 가지 시술을 병행하기 때문에 높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를 통해 지방세포의 사이즈를 감소시키며, 초음파 시술을 통해 감소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것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다만 당뇨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 의료진과 사전에 상담을 통해 시술을 조율하는 것이 좋다. 시술 직후에는 지방이 녹기 시작하면서 약간 부은 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나 1~2일 후 붓기와 지방이 점차 빠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시술 후 2~3일 정도는 사우나 및 찜질방 등 고온의 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