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1.06 11:27

트와이스, 끝없는 역주행 음원차트 'TOP5까지' 신인 파격 행보

▲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올해 최고 슈퍼루키 걸그룹인 트와이스의 역주행이 끝 없이 계속되고 있다.

트와이스의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가 음원차트 TOP5에 입성했다. 'OOH-AHH하게(우아하게)'는 6일 오후 9시 유력 음원 사이트 지니에서 실시간 차트 5위에 오르며 최고 순위에 진입했다. 또 다른 음원사이트인 멜로에서는 실시간 차트 7위까지 치솟았다.

▲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지난해 10월20일 발표된 'OOH-AHH하게(우아하게)'는 발표 당시 멜론 실시간 차트 98위로 순위를 시작했지만 이후 역주행을 거듭하며 지난해 11월15일 멜론 및 타 음원사이트에서 10위권에 랭크됐다. 이후에도 계속된 역주행을 통해 1월5일 음원차트 TOP5까지 입성하게 됐다.

특히 'OOH-AHH하게(우아하게)'는 멜론에서 3일 실시간 최고 순위인 8위오른 뒤 4일 7위에 오르는 등 매일 최고 순위를 경신하면서 대중들이 관심이 날마다 늘어남을 입증했다. 더욱이 연초 대형 가수들이 음원차트를 장악하다시피한 상황에서 신인 걸그룹이 어깨를 나란히 한 점은 트와이스의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음을 예상하게 만들고 있다.

▲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음원 순위 뿐 아니다. 트와이스는 팬덤을 상징하는 음반 판매량과 대중성을 짐작하게 하는 광고에서도 놀라운 결과물을 내놓고 있다. 트와이스의 데뷔 앨범은 최근 5만장의 음반 판매고를 돌파해 신인 걸그룹으로서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또 트와이스는 게임 통신사 교복 화장품 등 최고 인기 아이돌들의 전유물로 평가받는 광고들을 포함해 약 10여개의 CF를 촬영하거나 계약을 체결해 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이제 데뷔한지 3달이 안된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매우 파격적인 행보다. 또 'OOH-AHH(우아하게)'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현재까지 약 2370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올 1월 가요계 최고 이슈로서의 존재감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음악 방송을 비롯해 활동을 활발히 이어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