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2.30 17:07

브이라인, 보톡스로 저작근 줄여 갸름하게

▲ 창원보톡스 끌림365의원 창원점 추현정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시대가 변하면서 조금 더 갸름하고 날렵한 턱 라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턱 라인을 일명 '브이라인'이라고 일컫는데 시중에는 음료, 마사지기구, 팩 등 브이라인을 만들어준다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실질적으로 턱 라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때문에 최근에는 사각턱을 브이라인으로 만들어주는 보톡스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보톡스는 턱뼈 자체가 발달한 것이 아닌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 한해 수술 없이 브이라인을 만드는 시술이다.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어려 보이는 효과와 얼굴라인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찾는 이가 많다.

보톡스란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주입하여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주름을 만드는 근육 및 신경의 접합점을 마비시키고, 주름진 부위를 이완하여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시술이다.

주로 사각턱 및 종아리 축소, 눈가나 이마, 미간 주름 개선 등에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다. 브이라인을 만드는 사각턱보톡스 시술은 저작근의 두께를 줄여줌으로써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교정해주고, 갸름한 브이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효과는 시술 후 약 1~2주 후부터 서서히 저작근이 줄어들기 시작해 3~4주쯤에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약 3개월~6개월 정도 효과가 유지된다.

보톡스는 절개가 필요 없는 간단한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짧아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시술이 대중화 된 만큼 간혹 부작용 사례도 나타나고 있으니 시술 전 꼭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자신의 턱이 보톡스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여부는 자가진단을 통해 가늠할 수 있다. 우선 입을 다문 상태에서 귀밑과 턱끝 부분에 손바닥 혹은 손끝을 가볍게 갖다 댄다. 이어 어금니를 꽉 깨물었을 때 저작근의 크기가 클수록 보톡스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창원보톡스 끌림365의원 창원점 추현정 대표원장은 "보톡스는 간단한 주사시술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사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며 "시술 후 시술부위를 문지르거나 뜨거운 사우나는 약 1주일 동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