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음악
  • 입력 2015.04.27 15:30

월간 윤종신 4월호 ‘The Color’ 30일 자정 공개... 빈지노 참여

스티브 잡스가 사랑한 추상표현주의 거장 ‘마크 로스코展’ 모티브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가수 윤종신이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 ‘The Color(더 컬러)'가 오는 30일 자정에 공개된다.

▲ 월간윤종신 4월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이번 4월호는 영화를 테마로 한 지난 1~3월호와는 다르게, 추상표현주의의 거장 <마크 로스코展>을 주제로 만들었다. 

로스코의 삶을 다룬 이번 노래의 키워드는 ‘컬러’와 ‘심플’이다. ‘컬러’는 제목 'The Color'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색채만을 이용하여 인간의 내면을 표현하고자 한 로스코 작품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다. ‘심플’은 ‘단순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로스코의 철학을 나타낸다. 그의 대표작들을 보면 거대한 캔버스 위 형태 없이 단순한 색만으로 이뤄져있지만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종신은 "색만으로 자신의 작품 세계를 이어나간 로스코의 대범함에 큰 자극을 받았고, 복잡하게 음악을 표현하려는 내 자신에 대한 반성을 할 수 있었다"며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번 4월호에는 래퍼 빈지노가 랩 피쳐링에 참여했다. 트렌디한 노래와 감각적인 가사로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빈지노와 윤종신의 의외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낼 지 기대된다.

한편 로스코展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오는 6월 28일까지 열린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