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음악
  • 입력 2015.04.27 11:25

김예림 “‘아우’ 속 공격적이고 매력적인 여자 닮고파” (김예림 쇼케이스)

▲ 세 번째 미니앨범 ‘심플 마인드(Simple Mind)’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한 김예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가수 김예림이 세 번째 미니앨범 ‘심플 마인드(Simple Mind)’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2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레진코믹스 브이홀에서 개최했다.

김예림은 “오랜만에 찾아뵙는다. 내 앨범으로는 1년 6개월 만에 만난다”라며 “재작년에 ‘All Right’로 처음 떨리는 무대를 가졌는데 오늘도 심장이 두근거린다. 어제부터 잠을 못 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심플 마인드’는 말 그대로 단순한 마음, 심플한 사고방식에 대한 얘기”라며 “‘아우’는 프라이머리 선배님이 주신 곡이다. 굉장히 재미있다. 대놓고 남자를 꼬시는 것이 아니라 친구의 여우 같은 행동을 비판하면서도 나도 꼬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앨범과 곡 소개를 했다.

그는 “‘아우’를 처음 받자마자 비트가 좋아서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프라이머리가 미국에 있어서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윤종신 선생님과 함께 녹음했다”라며 “가사가 자극적인데 그것을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아우’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김예림은 또 “나는 여우 같지 않아서 내 노래에 등장하는 사람을 배우고 싶다”라며 “공격적이고 매력적인 부분을 닮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날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심플 마인드’에는 타이틀곡 ‘알면 다쳐’, 지난 22일 선공개된 곡 ‘아우(Awoo)’를 포함해 ‘바람아 (Feat. 빈지노)’, ‘먼저 말해’, ‘노 모어(No more)’, ‘업그레이더(Upgrader)’, ‘종이새’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는 윤종신과 정석원을 비롯해 프라이머리, 빈지노, 샤이니 종현, 루시드폴, 포스티노, 퓨어킴 등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

한편 김예림은 이날 쇼케이스와 앨범 발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