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 기자] 크몽이 2024년 3월 4주차 공개된 랭키파이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랭키파이 (2024년 3월 3주차)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트렌드지수를 분석한 지표이다.

1위 크몽 트렌드지수 12,682포인트로 전주 11,946포인트보다 736포인트 상승했다.

2위 레뷰 트렌드지수 8,596포인트로 전주 7,891포인트보다 705포인트 상승했다.

3위 리뷰플레이스 트렌드지수 2,854포인트로 전주 2,554포인트보다 300포인트 상승했다.

4위 티블 트렌드지수 715포인트로 전주 703포인트보다 12포인트 상승했다.

5위 구구다스 트렌드지수 529포인트로 전주 505포인트보다 24포인트 상승했다.

6위 리뷰쉐어 트렌드지수 492포인트로 전주 422포인트보다 70포인트 상승했다.

7위 포포몬 트렌드지수 398포인트로 전주 347포인트보다 51포인트 상승했다.

8위 아싸뷰 트렌드지수 188포인트로 전주 168포인트보다 20포인트 상승했다.

9위 순이엔티 트렌드지수 182포인트로 전주 195포인트보다 13포인트 하락했다.

10위 스타일씨 트렌드지수 165포인트로 전주 139포인트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11위 피처링, 12위 revu, 13위 태그바이, 14위 공팔리터, 15위 르뷰, 16위 파인앳플, 17위 윗유, 18위 뷰티해, 19위 킨다그로스, 20위는 인켓팅 순으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3월 3주차 3월 2주차 증감 비율
1 크몽 12,682 11,946 736 6.2%
2 레뷰 8,596 7,891 705 8.9%
3 리뷰플레이스 2,854 2,554 300 11.7%
4 티블 715 703 12 1.7%
5 구구다스 529 505 24 4.8%
6 리뷰쉐어 492 422 70 16.6%
7 포포몬 398 347 51 14.7%
8 아싸뷰 188 168 20 11.9%
9 순이엔티 182 195 -13 -6.7%
10 스타일씨 165 139 26 18.7%

[출처: 랭키파이 인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트렌드 테이블]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크몽 남성 51%, 여성 49%, 2위 레뷰 남성 13%, 여성 87%, 3위 리뷰플레이스 남성 13%, 여성 87%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남성 여성
1 크몽 12,682 51% 49%
2 레뷰 8,596 13% 87%
3 리뷰플레이스 2,854 13% 87%
4 티블 715 10% 90%
5 구구다스 529 11% 89%
6 리뷰쉐어 492 14% 86%
7 포포몬 398 16% 84%
8 아싸뷰 188 13% 87%
9 순이엔티 182 67% 33%
10 스타일씨 165 30% 70%

[출처: 랭키파이 인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트렌드 테이블]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크몽 10대 1%, 20대 27%, 30대 42%, 40대 20%, 50대 9%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1 크몽 12,682 1% 27% 42% 20% 9%
2 레뷰 8,596 0% 30% 54% 12% 3%
3 리뷰플레이스 2,854 0% 27% 54% 14% 4%
4 티블 715 1% 31% 54% 11% 3%
5 구구다스 529 0% 23% 60% 14% 3%
6 리뷰쉐어 492 3% 38% 48% 9% 2%
7 포포몬 398 1% 41% 45% 9% 3%
8 아싸뷰 188 1% 34% 51% 11% 4%
9 순이엔티 182 4% 31% 42% 17% 6%
10 스타일씨 165 1% 32% 43% 21% 2%

[출처: 랭키파이 인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트렌드 테이블]

트렌드지수 1위인 크몽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크몽 전자책, 크몽 알바, 크몽 수수료, 크몽 쿠폰, 크몽 사주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고, 2위 레뷰, 레뷰 체험단, 레뷰 등급, 레뷰 인스타그램 연결, 레뷰 미션검수하기, 레뷰 프리미어, 3위 리뷰플레이스, 리뷰플레이스 체험단 등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