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3.20 13:01

작곡가 이상걸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 앨범 ‘Left Behind’ 발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작곡가 이상걸은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 정규 앨범 ‘Left Behind’를 3월 20일 발매했다고 20일 밝혔다.

‘Left Behind’는 12년간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작곡 활동을 해온 작곡가 이상걸의 첫 번째 정규 피아노 연주곡 앨범이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 ‘Left Behind (Tribute to Ryuichi Sakamoto)’는 작곡가 이상걸이 평소 존경하던 고인이 된 세계적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 서거 1주년을 기리며 작곡한 헌정 피아노곡이다.  ‘Left Behind’ 앨범은 ‘류이치 사카모토’ 헌정 피아노곡을 포함한 신곡 4곡과 2012년 발매된 ‘Sad But Beautiful’를 시작으로 2017년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 합니다’ 삽입곡 ’Piano Tears’ 등 그동안 발매된 디지털 싱글 앨범 중에 새로이 11곡이 편곡, 연주, 녹음되어 수록되었다.

작곡가 이상걸
작곡가 이상걸

작곡가 이상걸의 피아노곡은 특유의 잔잔하고 따듯한 감성으로 백화점, 호텔, 학교, 기관에서 매장음악 및 BGM(배경음악)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고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200만 건이 넘을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상걸 ‘Left Behind’는 멜론, 지니뮤직, 바이브, 플로 등 국내 온라인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유튜브,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을 통하여 전세계에서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