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4.03.19 15:04

‘벌거벗은 세계사’ 홍콩 영화의 흥망성쇠, 홍콩 영화계 뒤흔든 어둠의 세력은?

tvN ‘벌거벗은 세계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9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홍콩 영화의 흥망성쇠를 파헤쳐본다.

이를 위해 성공회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 윤영도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중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윤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홍콩 영화의 화려한 전성기와 몰락의 과정을 낱낱이 벌거벗길 예정이다.

윤영도 교수는 ‘리틀 할리우드’라 불리며 20세기 후반 전 세계를 사로잡은 홍콩 영화의 흥행 비결을 들려준다. 이소룡, 성룡, 주윤발 등 월드 클래스 배우들의 열연, 동서양 문화가 혼합된 이색적인 매력, 막대한 자본력이 더해져 전성기를 누리게 되었다는 것. 

윤 교수는 글로벌한 파급력을 지닌 홍콩 영화가 추락하게 된 사연도 언급한다. 홍콩 영화를 벼랑 끝으로 몰고 간 역사적 사건, 홍콩 영화계를 뒤흔든 검은 세력의 등장, 당대 최고의 배우들의 납치와 감금 등 충격적인 사실들이 공개돼 놀라움을 안긴다. 

한편, 오늘의 여행 메이트로는 영화 평론가 주성철과 개그맨 장동민이 함께 한다. 주성철 평론가는 홍콩 영화 산업 동향, 홍콩 영화의 국내 수입 관련 에피소드를 공유한다. 장동민은 홍콩 영화 속 추억의 명장면을 소회하는가 하면, 이소룡 팬으로서 다양한 무술 이야기를 나누며 재미를 안겼다는 전언이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오늘(19일, 화) 밤 10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