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2.25 10:27
  • 수정 2024.02.25 10:29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차지

임영웅 ⓒ스타데일리뉴스
임영웅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전유진 3위 오유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월 25일부터 2024년 2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1,443,109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1,111,207개와 비교하면 12.7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4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전유진, 오유진, 이찬원, 박서진, 김호중, 박지현, 린, 장윤정, 마이진, 영탁, 정동원, 손태진, 신유, 김다현, 송가인, 김소연, 진성, 안성훈, 박혜신, 김양, 마리아, 태진아, 김태연, 홍지윤, 양지은, 진해성, 홍진영, 장민호, 별사랑 순으로 분석됐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5,381 미디어지수 1,230,737 소통지수 1,272,237 커뮤니티지수 1,157,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5,6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70,892와 비교해보면 35.84% 하락했다.​​

2위, 전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370 미디어지수 1,214,551 소통지수 1,078,339 커뮤니티지수 1,055,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2,9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2,123과 비교해보면 145.97% 상승했다.​​

3위, 오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66,643 미디어지수 893,835 소통지수 911,934 커뮤니티지수 916,6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9,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52,601과 비교해보면 105.07% 상승했다.​​

4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2,523 미디어지수 893,886 소통지수 780,985 커뮤니티지수 795,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2,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18,458과 비교해보면 14.14% 하락했다.​​

5위, 박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513,170 미디어지수 887,708 소통지수 824,924 커뮤니티지수 816,8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2,62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99,708과 비교해보면 238.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1,111,207개와 비교하면 12.7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6% 상승, 브랜드이슈 7.39% 상승, 브랜드소통 32.39% 상승, 브랜드확산 6.0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돌파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광고모델, 영웅시대, 유튜브'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3%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