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2.26 10:01

팝 아티스트 Alt Bloom, ‘그대와 단둘이서’ 리메이크 곡 'Alone With You' 발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김현식의 '그대와 단둘이서'를 리메이크한 Alt Bloom의 [Alone With You]가 오는 27일 발매된다. [Alone With You]는 올라운드 뮤직 에이전시 사운드리퍼블리카가 국내외 아티스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획한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로 선보이는 곡이다. 팝 아티스트 Alt Bloom과 ‘그대와 단둘이서’의 저작자이자 빛과 소금의 멤버 장기호, 두 사람이 국경을 넘어 마음을 나눈 협업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Alt Bloom은 누적 3,700만 회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한 LA 출신 아티스트로, 대표곡 'October Eyes'는 스포티파이 1,300만 회의 청취 수를 기록하였다. 특히 스쿨버스에 거주하며 원하는 곳 어디서든 곡을 만드는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 덕분에 곡에서도 그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그대와 단둘이서'의 원곡자 장기호는 밴드 빛과 소금의 멤버로,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싱어송라이터 겸 베이시스트이다. 그가 탄생시킨 명곡들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백예린, 콜드(Colde) 등의 아티스트들에 의해 리메이크되며 오늘날까지도 회자되고 있다. 현재는 KiO Chagall Town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솔로 프로젝트인 '샤갈 타운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장기호가 작사, 작곡한 '그대와 단둘이서'는 [김현식 3집]의 수록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미드 템포의 따뜻한 분위기와 담백한 노랫말이 돋보인다. 또한 JINBO, 박재범, 이병찬 등 여러 가수의 리메이크를 통해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Alt Bloom의 색깔로 재탄생한 ‘Alone With You’는 원곡이 가진 따뜻한 감성과 라이트한 세션이 돋보이는 부드러운 인디 팝 스타일의 편곡을 통해 기존의 클래식한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곡이다.

Alt Bloom의 ‘Alone With You’는 올라운드 뮤직 에이전시 사운드리퍼블리카를 통해 2월 27일 전 세계 발매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