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4.02.21 07:01

한혜진 “차라리 다른 속내 있었으면 좋겠어” 고민남 직장 동료에 예비 신부 행세하는 여자친구 행동 경악 (연애의 참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일 KBS Joy ‘연애의 참견’(연출 장경은PD) 214회에서는 자신과 결혼하기 위해 거짓말까지 한 여자친구의 믿을 수 없는 행동으로 충격받은 고민남의 사연이 방송됐다.

2년 동안 자신을 짝사랑해 준 여자친구와 연애를 시작한 고민남은 사귄 지 일주일 만에 자신의 부모님을 만나 번호 교환하며 본인의 SNS에 ‘시부모님 사랑은 며느리’라는 해시태그를 남기는가 하면 자신의 온갖 지인들을 만나는 여자친구의 행동이 고마우면서도 너무 성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심지어 고민남 직장 동료의 청첩장 모임에 말도 없이 나타나 자신을 ‘여보’라고 부르고 결혼식장 얘기부터 웨딩드레스까지 질문하며 예비 신부 행세를 하는 여자친구의 섣부른 행동에 주우재는 “특수한 목적이 있어서 계획대로 움직이는 듯”이라는 반응을 보였고 한혜진은 “차라리 다른 속내가 있었으면 좋겠어”라며 경악했다.

이어 주우재가 “이런 사람 때문에 짝사랑의 의미가 폄하된다”라며 속상해하자 한혜진이 “짝사랑 중이에요?”라고 질문했고, 이에 “저는 늘~”이라고 답한 주우재를 본 김숙이 “자신이 비친 거울보고 빠지더라”라며 농담을 던지자 한혜진이 “너무 싫지만 잘 어울린다”, “자기 스스로를 짝사랑하는 거야?”라며 경악했다.

이후 “아직 준비 안 됐다”라며 결혼에 대해 부담감을 표현한 고민남은 여자친구가 보낸 임신 테스트기 사진을 보고 결혼을 결심했지만 몇 개월 동안 배가 안 나오는 여자친구를 의심하게 됐고, 초음파 사진에 적힌 낯선 산모의 이름을 발견해 추궁하자 “헤어지자고 할 것 같아 거짓말했다”라는 충격적인 고백을 듣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성을 잃고 마지막에 임신이라는 칼을 빼든 것”이라는 서장훈의 말에 공감한 곽정은은 “(고민남을) 정신 못 차리게 하는 전략으로, 보편적인 사기 기술”이라고 분석했고, 파혼을 망설이는 고민남의 행동에 주우재가 “이미 이상하다는 걸 눈치챘으면서 그냥 넘어간 게 이해 안 돼”라고 의문을 품자 곽정은은 “고민남의 성향을 파악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의견을 냈다.

“뉴스에 나오고 싶으세요?”라고 운을 뗀 주우재는 “주변 지인들에게 현재 상황을 알릴 것”이라며 결혼을 반대했고 고민남의 상황에 곽정은이 “그런 애정은 인생에 필요 없다. 살아보니 나를 아주 좋아해 주는 사람 없이도 이 세상은 충분히 즐겁고 재밌어”라고 현실을 직시할 것을 조언했으며 서장훈 역시 “거짓말 중 최악의 거짓말”이라면서 ‘연애의 참견’ MC 전원이 이별을 권유하며 최종 참견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고민녀를 이상화하며 자신이 원하는 모습만 바라는 남자친구의 선 넘은 언행 때문에 갈등을 겪는 고민녀의 사연도 방송됐다.

독서모임을 운영하는 이지적인 고민녀는 "왠지 다경씨 집에는 코튼향 날 것 같고, 침구도 새하얀 호텔 침구 쓸 것 같다"라고 관심을 표하며 자신을 깔끔하고 이지적인 사람으로 여기는 남자친구와 연애를 시작한다.

늘 상냥하고 매너 있던 남자친구가 자신이 좋아하던 ‘BL’ 소설에 반감을 나타내자 불안함을 느끼던 고민녀는 남자친구에게 이사 날짜를 못 맞췄다며 50일간 고민녀 집에서 지내겠다는 뜻밖의 동거 제안을 받게 되는데, 고민녀의 일부를 전부로 알고 있는 남자친구와의 동거를 걱정하는 고민녀에 대해 곽정은은 “누구나 보여주고 싶은 모습과 실제 모습과 차이가 있다”라며 이해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혹시 다른 데 지낼 데는 없어?”라고 거절 의사를 나타냈지만 친구가 없다는 남자친구를 외면할 수 없어 동거를 결심한 고민녀는 집안에서 풀어진 자신의 모습도 받아들이는 남자친구 반응에 안심했지만 옷장에 숨겨 두었던 BL 소설을 발견한 남자친구가 “그런 거 읽느라 시간 낭비하지 마”, “종이가 아깝다”라며 자신의 취향을 무시하는 발언을 하자 서운함을 느낀다.

이후에도 친한 카페 사장님, 다른 동호회 남사친 등과 밝게 대화하는 고민녀에게 “말이 좋아 친화력이지 그냥 오지랖이야”라며 못마땅해하는가 하면 고민녀의 생일 파티에서도 고민녀의 친구들에게 불편한 기색을 내보이며 자리를 피했고 “소모적인 모임 좀 그만 좀 해”, “독서 모임에서 지적인 척 가식 떤 거야 아니면 콘셉트야?”라고 선 넘은 발언을 일삼자 고민녀는 “그것도 나고 이것도 나야”라며 폭발하고 만다.

“좋아하니까 이러는 거야. 너 잘되라고”라며 훈계하는 남자친구의 선 넘은 발언에 서장훈은 “말 같지도 않은 본인만의 신념이 확고한 남자친구, 이것저것 따질 필요 없이 도망쳐야 한다”라고 반응했고 곽정은은 “자기의 열등감을 고민녀를 통해 해소하려 한 듯”이라며 “실제로 고민녀가 자신의 열등감을 채워주기 부족해 보이자 이런 상황에서는 공격 말고는 옵션이 없다. '이상화'의 다른 얼굴은 그 사람을 완전히 끌어내리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문제는 자기의 열등감을 꼭꼭 숨긴 채 상냥하게 접근한다는 것. 그래서 이 연애는 위험하다”라고 결론 내렸다.

마지막으로 서장훈은 “속마음을 여과 없이 내뱉는 사람, 굉장히 위험하다. 어느 순간 폭력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이별을 권했다.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 KBS Joy에서 방송되는 ‘연애의 참견’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