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2.16 14:46

솔로 데뷔 차은우, ‘ENTITY’ 아이튠즈 앨범 차트 21개 지역 1위

판타지오 제공
판타지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차은우가 ‘ENTITY’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16일 오전 기준) 21개 국가 및 지역 1위에 올랐다.

'ENTITY'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포함, 브라질·일본·멕시코·필리핀·스페인·대만·덴마크·엘살바도르·카타르·싱가포르·콜롬비아·아르헨티나·페루·칠레·에콰도르·홍콩·파라과이·코스타리카·이집트·아랍에미리트·오만 등 전 세계 21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어 베트남·러시아·태국 2위와 튀르키예·우간다·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사우디아라비아 3위를 포함한 총 34개 지역 TOP 10에 올랐다.

국내 차트에서도 차은우의 영향력은 빛을 발했다. ‘STAY’는 멜론 발매 HOT 100 차트와 지니 최신 차트에 안착했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에도 진입했다. 

‘ENTITY’는 차은우가 데뷔 8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한 솔로 앨범이다. 아티스트 차은우로서, 또 본체인 이동민으로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담았으며, 6곡 전곡의 작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이야기를 다채롭게 풀어냈다.

차은우는 오는 17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팬콘 ‘2024 Just One 10 Minute [Mystery Elevator]’(2024 저스트 원 텐 미닛 [미스테리 엘리베이터])을 개최하고, ‘ENTITY’의 전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