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2.16 11:18
  • 수정 2024.02.16 13:21

자연유착쌍꺼풀 고려한다면 개인별 눈 특성에 맞춘 디자인 우선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이목구비 중 눈은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로 꼽힌다.  눈 모양에 따라 전체적으로 보이는 느낌이 달라지는 만큼, 평소 자신의 눈 모양을 콤플렉스로 여겨 눈 성형을 결심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눈 성형 중 쌍꺼풀 수술 비율이 높은데, 과거에는 매몰법 위주로 진행되었던 눈 성형 수술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자연유착쌍꺼풀 수술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티에스성형외과 윤정민 원장
티에스성형외과 윤정민 원장

자연유착쌍꺼풀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와 눈둘레근을 실로 묶고, 추가적으로 유착을 만들어 풀리지 않도록 하는 수술법으로, 자연유착쌍꺼풀은 기존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하여 자연스럽고 견고한 쌍꺼풀을 기대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 실이 느슨해지거나 약해지는 경우 쌍꺼풀이 풀리기도 하는데, 자연유착으로 수술할 경우에는 조직 간의 유착을 통해 라인이 풀리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그리고 비절개로 수술이 진행되는 만큼 눈을 감아도 수술한 흔적이 거의 티나지 않아 자연스럽다는 점과 수술 후 일상 복귀가 빠르다.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은 개인의 눈매에 맞춰 인라인,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 다양한 쌍꺼풀 라인을 선택할 수 있고,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쌍꺼풀 라인을 눈꺼풀 안쪽에 숨기는 하이딩 기법을 사용하여 수술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눈꺼풀의 앞뒤 위치를 조절하여 눈매를 더욱 크고 시원하게 개선해주는 트임성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단, 수술에 대한 지식 없이 자연유착을 원하여 자연유착을 하게 되면 쌍꺼풀이 어울리지 않은 눈이 될 수도 있고, 금세 풀리기도 하여 쌍꺼풀 수술에 대해 충분한 지식을 쌓는 것은 물론, 만족스러운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을 위해서는 꼼꼼한 상담과 진단이 필수적이다.

티에스성형외과 윤정민 원장은 “자연유착쌍꺼풀은 자연스럽고 견고한 쌍꺼풀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라며, “하지만,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에 눈성형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여 눈꺼풀 피부의 두께, 근육의 힘, 피부의 탄력 등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