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2.09 09:02

고기집 창업 브랜드 팔각도,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3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기집 창업 프랜차이즈 팔각도가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최근 빅데이터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랭키파이가 2023년 12월 4주차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자료에 따르면 본죽이 1위, 명륜진사갈비가 2위, 팔각도는 3위다.

최종 3위에 오른 팔각도의 트렌드지수는 7,320포인트로 전주 4,698포인트보다 2,62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팔각도는 숯불닭갈비를 중점으로 닭 연골, 닭 안창살, 닭 목살 등 다양한 특수부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팔각도에 이어 오봉집(4위), 장충동왕족발보쌈(5위), 가장맛있는족발(6위), 원할머니보쌈(7위), 채선당(8위), 땅스부대찌개(9위), 택이네 조개전골(10위) 등이 10위권을 차지했다.

또 11위 한마음정육식당, 12위 완미족발, 13위 한솥, 14위 두찜, 15위 고반식당, 16위 본도시락, 17위 샤브향, 18위 목구멍, 19위 마왕족발, 20위는 북창동순두부로 나타났다.

팔각도는 육성푸드(주)에서 운영 중인 고기집 창업 브랜드다. 숯불닭갈비, 닭 특수부위 등의 닭고기 메뉴는 물론 다양한 소스류, 반찬, 사이드 메뉴 등 지속적인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팔각도는 탄탄한 단골층을 형성하고 있기에 예비 창업주들이 고기집 창업 목적으로 프랜차이즈를 알아볼 때 팔각도를 선택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라며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케어를 진행하고 있고 오픈 이후에도 가맹점의 매출 향상 및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해 PPL, 유튜브 촬영 등 다양한 매체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예비 창업주들과 기존 점주님들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