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1.18 14:07

겨울방학 중 코 성형, 신중한 접근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방학 중에 코 성형을 고민중인 이들이 존재하는데, 코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보다 신중한 병원 선택이 필요하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기 때문에 작은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따라서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코를 디자인할 수 있어야 하며, 코의 본연의 기능인 호흡기능에 불편을 유발하지 않고 오히려 개선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코 성형을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섬세한 감각을 갖춘 의료진의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얼굴형과 눈의 위치 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높이와 형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나에게 어울리는 코 성형은 어떤 방법으로 받아야 하는지를 충분하게 확인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 성형에는 자가늑연골 코 성형, 콧볼축소, 기능코 성형, 휜 코 성형, 코재수술 등의 다양한 수술 방법이 존재한다. 그 가운데 자신의 코에 가장 잘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이를 위해 정확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얼굴 이미지를 3D-CT를 통해 분석하고 개인별 1:1 맞춤 디자인을 진행해야 개개인의 얼굴에 가장 어울리는 디테일한 수술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안전과 기대에 부합하는 결과를 위해서는 다양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수술하는 곳을 찾는 것도 필수다.

내부적으로 코의 기능적인 상태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성형으로 외관은 만족스럽게 변했지만 숨 쉬는 기능에 이상이 생긴다면 만족하기 어렵다. 수술 전 상담 단계에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코의 기능적인 불만족스러움까지 충분히 상담하는 것도 필요하다.

브라운성형외과는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심층분석으로 코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개인에 맞는 수술 계획을 수립하여 완성도 높은 아름다움을 만들어낼 수 있어야 만족스러운 코 성형이 될 수 있다”라며 “오랜 수술 노하우와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한 수술 계획을 세우고 집도할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