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공연
  • 입력 2024.01.02 14:25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10주년 기념 공연 티저 영상 공개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일 EMK뮤지컬컴퍼니가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10주년 기념 공연 개막 소식과 함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프랑스 국기가 흩날리는 모습으로 시작되어, 프랑스 혁명의 이념인 자유, 평등, 박애를 뜻하는 단색의 휘장이 강렬하게 이어져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자유의 의미를 담은 파란색, 평등을 의미하는 흰색, 그리고 박애를 뜻하는 붉은 색의 휘장이 순식간에 불타오르는 듯한 효과는 보는 이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역사의 소용돌이를 상징하듯 드라마틱하게 순차적으로 교차되어 나타나는 휘장은 작품의 서사 전개에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프랑스 국기 위로 새겨지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두 주인공 마리 앙투아네트와 마그리드 아르노의 이니셜인 'MA'는 두 사람의 엇갈린 운명을 상징적으로 표현해 작품에 대한 호기심을 더한다.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의 왕비였으나 18세기 프랑스 혁명으로 단두대에서 생을 마감한 마리 앙투아네트의 드라마틱한 삶과 사회의 부조리에 관심을 갖고 혁명을 선도하는 가상의 인물 마그리드 아르노의 삶을 대조적으로 조명해 진실과 정의의 참된 의미를 그린다. 

2014년 한국에 첫 소개되어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전혀 다른 삶과 환경에서 살아온 두 사람의 숙명을 프랑스 혁명이라는 장중한 역사의 흐름 속에 녹여낸 작품은 극적인 서사와 화려한 무대로 대중과 평단에 호평을 받았다.

한편,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10주년 기념 공연은 오는2월 디큐브 링크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