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12.22 05:03

tvN SPORTS, ‘2023 카타르 아시안컵’ 현장 중계진으로 박주호-김환 출격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등 역대급 멤버가 총출동할 것으로 예상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tvN과 tvN SPORTS는 오는 1월 독점 생중계하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현장 중계진으로 박주호 해설위원, 김환 해설위원, 배성재 캐스터가 나선다고 밝혔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중계진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중계진

이번 대회는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등 역대급 멤버가 총출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기대하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경기를 빛낼 수 있는 해설진으로 선정했다.

배성재는 수식이 필요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캐스터로 축구팬들의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배성재와 함께 손을 맞출 박주호는 지난 6월 축구 선수로의 커리어를 끝내고 8월 분데스리가 해설진으로 데뷔해 배성재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당시 박주호는 분데스리가 경험을 바탕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송곳 해설을 진행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K리그를 비롯해 국내외 축구 중계 해설을 맡고 있는 김환은 풍부한 해설 경험으로 아시안컵 중계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중계진 3명과 제작팀은 카타르 현장에서 생생한 경기 해설과 현장감 있는 다양한 영상으로 경기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먼저 대한민국 경기 전 현장에서 프리뷰쇼를 진행한다. 국내 최초로 온필드에서 진행하는 프리뷰로 경기 전 몰입감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한민국 경기 종료 후 경기 리뷰 및 퇴근길 현장도 제공할 계획이다. tvN SPORTS는 대회 기간 중 매일 오전 9시에 ‘오늘의 아시안컵’ 프로그램으로 경기 리뷰와 프리뷰, 카타르 현지에서 촬영한 다양한 영상을 소개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 경기는 tvN에서 전 경기를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대한민국과 아시아 정상을 두고 경쟁할 일본, 이란 등 우승 후보들을 비롯한 아시안컵의 모든 경기는 tvN SPORTS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중계진으로 서형욱, 김민구, 김오성 해설위원과 이인환, 윤영주 캐스터가 아시안컵 중계를 맡을 예정이다.

tvN - tvN SPORTS 관계자는 “이번 아시안컵 경기 중계는 무엇보다 시청자가 몰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경기 중계 외에 현장감 넘치는 영상으로 시청자가 경기장에 있는 느낌 그 이상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경기 생중계는 tvN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채널번호는

GENIE TV(3번), 엘지유플러스(3번), B tv(3번), KT스카이라이프(20번)이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의 모든 경기를 만나고 싶다면 tvN SPORTS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채널 번호는 GENIE TV(77번), 엘지유플러스(116번), B tv(978번), KT스카이라이프(220번)이다.

OTT 티빙(TVING)을 통해서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의 일부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생중계 이외 다양한 부가 콘텐츠는 tvN SPORT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