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3.12.20 09:19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프로필 및 캐릭터 포스터 공개... 오는 1월 21일 개막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프로필 & 캐릭터 포스터 (레드앤블루 제공)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프로필 & 캐릭터 포스터 (레드앤블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오는 1월 21일 개막을 앞둔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가 전 배역의 프로필과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몰리나’와 ‘발렌틴’ 두 인물의 아픈 상처를 담아낸 프로필과 한편의 인물화를 연상시키며 고독감을 자아내는 캐릭터 포스터는 작품의 드라마를 강조시켜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자신을 여자라고 믿고 있는 낭만적 감성의 소유자 ‘몰리나’ 역의 전박찬, 이율, 정일우는 3인 3색 다양한 매력을 예고했다. 전박찬은 사랑을 갈구하는 몰리나를 더욱 애처롭게 표현했으며, 이율은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고뇌에 빠지는 몰리나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마지막으로 정일우 는 공허하고 처연한 눈빛으로 극 중 몰리나가 가진 깊은 상처와 외로움을 매혹적으로 담아냈다.

냉철한 반정부주의자 정치범 ‘발렌틴’ 역은 박정복, 최석진, 차선우가 맡았다. 3명의 배우들은 감옥 안에서 처절하게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의 혼란을 겪는 캐릭터를 각기 다른 시선과 눈빛으로 담아냈다. 박정복은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반항적인 발렌틴을 표현했다. 최석진은 답답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놓지 않는 강인한 의지를 보여준다. 차선우는 분노를 삭히는 발렌틴에 몰입하여 금방이라도 눈물이 터질 것 같은 표정을 실감나게 담아냈다.

‘짧은 꿈이었지만 행복했어’, ‘우린 정말 평범한 여자니까’, ‘내 이상을 위해’,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우린 아니까’ 등 각 인물 별 포스터 속 대사는 감옥에 갇히게 된 두 사람의 사연과 앞으로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프로필 & 캐릭터 포스터 (레드앤블루 제공)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프로필 & 캐릭터 포스터 (레드앤블루 제공)

한편, 아르헨티나 출신의 작가 마누엘 푸익(Manuel Puig)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연극<거미여인의 키스(원제 KISS OF THE SPIDER WOMAN)>는 1976년 소설로 처음 세상에 공개되었으며, 1983년 희곡 작품으로 선보여졌다. 국내에서는 2011년 초연 이후, 2015, 2017년 삼연까지 매 시즌 언론과 평단의 뜨거운 호평과 찬사를 받아온 화제작으로 관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새로운 프로덕션으로 6년 만에 돌아온 이번 시즌은 베테랑 창작진과 함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예고했다. 먼저 뮤지컬<시디스>, 연극<그날 밤>, <메이> 등에서 차세대 신진 연출로 눈도장을 찍은 박제영 연출이 극을 이끈다. 다수의 작품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박제영 연출은 극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바탕으로 각색에도 참여하였다. 무대 디자인은 연극<인사이드>, <분장실>, <올드위키드송> 등에서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킨 이은석 무대 디자이너가, 조명 디자인은 동아연극상 무대예술상(2017), 서울연극인대상 스태프상(2016) 등 국내 유수의 연극제에서 수상을 한 최보윤 조명 디자이너가 합류한다. 음악은 작곡, 음악감독, 피아니스트 등 대학로에서 다양한 재능을 펼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음악감독 이범재가 맡았다. 뮤지컬 <미드나잇 : 액터뮤지션>, <와일드 그레이>, <투모로우 모닝>, <웨딩플레이어>, <킬러파티> 등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 중인 이범재 감독은 연극<거미여인의 키스>에서 두 인물의 치명적이고 슬픈 사랑을 특유의 섬세한 선율로 녹여내 한층 더 깊이 있고 풍성하게 만들어낼 예정이다.

한편 서로 다른 두 남자가 전하는 인간애의 진한 울림을 통해, 현대사회에 꼭 필요한 인간 존엄성의 묵직한 가치를 전하는 2024년 최고의 기대작 연극<거미여인의 키스는> 내년 1월 21일부터 3월 31일까지 대학로 예그린씨어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