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18 15:32

[인터뷰] 3030영어 윤성민 이사, 초등영어 조언... 1세대 스타 영어강사의 실제 자녀교육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5월 베이징 인구·공공정책 연구기관인 위와인구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양육비가 비싼 나라는 한국이며, 그 뒤를 중국이 잇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출 내역 중 특히 교육비가 가장 높은 편이었고, 그 중 영어 사교육의 비중이 높다. 이런 학부모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 윤성민 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한국 영어교육 현실에 대한 생각은?

A. 수능영어를 대비하는 입시체제는 ‘학생들이 영어를 잘 하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점수화’ 하기위한 방법이다. 다행히 공교육 아래에서 차근차근 바뀌어 가고있다. 현재의 영어 교육 흐름에서 중요한 건 "실용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바꿔서 이야기하고 쓸 수 있는 "스피킹", "라이팅"능력이 중요해졌고, 학교에서도 영어말하기, 쓰기를 평가하는 비중이 오름추세에 있다.

초등영어학원에서는 단순 암기가 아닌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학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중고등으로 올라가면 영어말하기 수행평가, 서술형 평가의 배점이 높고 중고등부 학생과 학부모들이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초등학교때 시작하면 아주 수월하다.

Q. 현실적으로 초중등 학생에게 제시하는 영어공부 방법은?

A. 1세대 스타영어강사 문단열 님의 자녀 영어공부방법이 화제다. 역사상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영어를 잘 못했던 둘째 자녀가 고등학교 2학년 때, 2개월 만에 전교 1등 영어점수를 받은 방법인데, 아주 간단하다. 왼쪽에는 고1~2 영어참고서에 나오는 영어문장의 ‘한글 뜻’을 적어 두고, 학생이 직접 그 한글 문장을 ‘영어’로 번역하여 소리내어 뱉어보고, 정답이 맞는지 체크한다.

이후에는 ‘툭 하면 툭’ 나올 정도로 반복연습을 5회 진행한다. 하루에 많게는 28개의 문장을 반복 한 뒤, 5일째가 되면 앞서 5일간 연습했던 모든 문장을 다시 5회 반복한다. 이것이 전부다.

하루 평균 3~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2달간 연습 후 곧바로 전교1등의 시험성적을 얻었을 뿐 아니라, 지금 현재 원어민들에게 ‘원어민이거나 유학경험이 있는’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방법은 20년 전부터 성인영어회화를 가르치던 3030학습법과 일치한다.

Q. 초등영어학원 3030영어의 특징은?

A. 위의 문단열 선생님의 교육방법과 정확히 일치하는 학습방법이다. 다만, 초등의 경우 학생이 직접 본인 수준에 맞는 문장을 찾아 연습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해결법은 아주 쉽다. 3030영어의 코스북에는 학년별 수준별로 맞는 교과과정의 영어문장들로 반복연습 하도록 이미 제작이 되어 있다. 이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르기만 하면 된다. 거기에서 더 나아가 AI 음성인식 테스트 기능을 통해 자가진단 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일찍 시작할 필요도 없다. 초등 3학년부터 시작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한편 영어학원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교재 업그레이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영어학원, 영어교습소, 영어공부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와, 운영 중인 학원에서 도입 시 가맹비 상당부분을 돌려주는 ‘페이백 프로모션’이 그것인데, 프로모션 관련 문의는 본사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