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2.12 14:05

도서출판 그림책, 변화를 위한 스위치 ON! '나를 변화시키는 스위치' 출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도서출판 그림책이 작가 이정순의 신간 '나를 변화시키는 스위치(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사느냐가 문제이다!) (저자 이정순, 그림책)'출간 소식을 전했다.

작가 이정순은 들풀문학 대상을 수상한 시인이자 현대문학자로, 현재 도서출판 그림책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인향문단 수석편집위원과 ‘들풀문학’ 편집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인생한 줄 웃음한줄”, “금비나무 레코드 가게”, “새날을 기다리며” 등 많은 도서를 기획, 편집, 출판하였다.

신간 '나를 변화시키는 스위치(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사느냐가 문제이다!)'는 개인적인 변화나 성장을 나타내는 개념이자 자신의 삶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며, 태도를 취하는지에 대한 나를 향한 물음에서 출발하는 자기계발서다.

저자는 더욱 많은 이들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주도하고, 다른 요인을 탓하기에 앞서 자신에게 달린 문제라는 사실을 깨닫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집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책에서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주변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얼마나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또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은 변화를 이루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하며, 스스로 동기부여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에너지와 열정을 부여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려는 의지를 가진다면 새로운 기술, 지식, 경험을 통해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성공을 바라면서도 그 과정에서의 시련과 어려움이 두려워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신간 '나를 변화시키는 스위치'는 이러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인내력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 새로운 등대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이정순은 “그동안 수많은 책을 읽으며 감명받은 부분을 어떻게 하면 알리고 실천할 수 있을지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해 왔다. 책에서 언급하는 스위치들은 개인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한 출발점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떤 스위치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지, 또 어떻게 그 스위치를 켜고 유지할지는 개인적인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개인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자신을 잘 이해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이어 “성공하는 사람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받아들이며,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다. 그들은 시련이 삶의 일부라는 것을 이해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때 비로소 삶의 열매를 맛보고 의미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시련을 피하지 않고 오히려 그것을 학습과 성장의 기회로 받아들인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