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피플
  • 입력 2023.12.08 18:57
  • 수정 2023.12.18 17:35

샛별아트 진이자 대표, 2023 올해를 빛낸 문화예술 대상 수상

샛별아트 진이자 대표 (샛별아트 제공)
샛별아트 진이자 대표 (샛별아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주)샛별아트(대표 진이자)가 오늘(8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3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문화예술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승인 제13호 공익법인으로 대한민국 유권자들의 올바른 정치를 위한 대표 조직인 사)한국유권자총연맹은 해마다 국민정책평가단의 검증과 평가를 거쳐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공헌 대상 등 4개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주최 공익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 한정애 국회의원, 국민정책평가신문, 국민정책평가단, 국민혈세감사원, 주관 (사)국가문화발전위원회, 한국인성교육중앙회, 한국여성유권자총연합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공로자에게 각각 분야별 대상을 시상했다.

(주)샛별아트는 문화예술 전문기업으로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전문문화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젊은 문화예술인들 육성에 공헌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연출가 겸 기획자인 진이자 대표는 90년대 MBC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청춘스타로 주목 받았으며, 그동안 연극연출가, 제작자, 공연 축제 기획자 등 만능엔터테이너로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지역사회 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며 쉼 없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진이자 대표는 “올해를 빛낸 문화예술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앞으로도 (주)샛별아트는 문화예술 토탈 브랜드로 가치를 높이는 한편, 국민의 삶 속에서 문화예술이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젊은 예술인들이 다양한 창작의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예술적 역량을 고양시키고, 미래 문화 예술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