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1.29 10:15

[인터뷰] ‘이피유’ 영어학원 강예나 대표원장 "전반적인 학습에 도움이 되고 싶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동기부여를 통한 학습적 발전을 추구하는 이피유 영어학원의 강예나 대표원장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피유 영어학원의 강예나 대표원장
이피유 영어학원의 강예나 대표원장

Q. 귀사의 설립 혹은 사업 취지는

어릴 적 오랜 유학 생활을 하였습니다. 유학생활 동안 저는 좋은 멘토가 되어주신 선생님들을 만나 정신적으로도 학습적으로도 크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저 또한, 10년 넘게 수업을 진행하며 선생님으로서 많은 학생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한 학생들이 성장하고 발전되는 모습을 보며 더 다양하고 많은 학생들을 만나 솔루션 제공과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생들은 커갈수록 좋은 멘토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은 공부를 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좋은 멘토가 있는 교육기관을 만들고자 이피유 영어학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사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달라

저희 학원은 하이브리드 형식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하는 학원입니다. 국제학교의 리딩과 라이팅 수업과 한국식 문법과 단어를 섞어서 수업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국제반과 국내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피유영어학원은 학생 개개인의 언어적 스펙트럼을 넓히는 것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시사 지식과 배경의 사고방식을 길러줄 수 있는 비문학 리딩과 라이팅 수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Q. 이피유영어학원의 국제반과 국내반의 특징은?

국제반은 영어부터 수학, 과학, 월드 히스토리 등 다양한 국제학교 과목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제학교 준비부터 국제학교 내신관리, SAT 수업, AP 수업, 각종 인증시험 등 다양한 수업을 제공함과 동시에 한국식 단어 관리 또한 철저하게 감독하여 국제학교 진학과 재학에 있어 탑으로 이끌어주는데 특화되어 있는 학원입니다.

국내반은 국제학교 스타일의 리딩과 라이팅 (영어논술), 한국식 단어와 문법으로 학생들이 어학원에서 부족했던 단어와 문법을 타이트하게 이끌어주고 리딩과 라이팅은 자유로운 언어적 스펙트럼을 구사할 수 있도록 실력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단순 내신형 암기 영어수업이 아닌 다양한 리딩 지문 이해도와 스피킹, 영어 논술형 라이팅 수업을 통하여 국내 학생들이 진짜 영어의 뿌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영어 공부를 하게 된다면 학교 내신, 수능, 영어논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든 선생님들 8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선생님들로 유학생, 교포 선생님들로 구성되어 바이링구얼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이피유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달라

이피유 영어학원의 특징을 소개하자면 크게 3가지로 얘기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학생 개개인의 성향 파악과 맞춤형 라포 형성을 통한 동기부여 솔루션

앞서 말씀드렸듯이 학생들에게 좋은 멘토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피유는 ‘Education for Prestige and Unique’라는 약자로 특별하고 고귀한 학생들을 위한 교육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의미에 걸맞게, 학생 개개인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교육하는 학원입니다.

두번째, 배경지식과 견해가 넓어지는 독보적인 심층 영어 논술 (라이팅) 수업

원장님의 오랜 라이팅 수업 노하우로 시사, 비문학, 고전문학 등 다양한 주제에 접근하며 체계적인 라이팅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틀에 맞추어 암기하는 라이팅이 아닌 진짜 자신의 생각을 적을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수업입니다. 이런 연습이 습관처럼 든다면 어떠한 주제로도 자신의 생각을 논리정연하게 써 내려갈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입니다.

세번째, 꼼꼼한 관리를 통한 학습 방법 교정 및 습관 잡아주기

성적 향상과 실력 향상의 기본은 꼼꼼한 관리입니다. 틀린 것을 이해하고 복습하는 것, 단어와 문법을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 그리고 매일 공부하고 숙제를 제시간에 제출하는 사소한 습관까지도 저희는 관리형 수업으로 책임집니다.

Q. 귀사가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어렸을 때부터 저를 만나 공부하고 또 저희 학원에서 성장해가는 학생들을 볼 때면 늘 뿌듯합니다. 또한 대학에 진학해서도 계속 찾아오는 학생들은 선생님으로서 발전되는 시간이 되곤 합니다. 무엇보다 학생 개개인을 파악하고 그 마음을 읽어 학생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되는 모습을 지켜볼 때 이피유 영어학원 설립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달라

학생들의 실력 향상 및 맞춤형 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좋은 커리큘럼 연구에 매진할 생각입니다. 더불어 향후 학원 확장과 분원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더 많은 학생들과 전 세계 어디서든지 공부할 수 있는 영어논술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니다.

좋은 선생님과 함께 함으로써 올바른 멘토, 학습적인 습관으로 영어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학습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이피유 영어학원이 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모든 공부는 집을 잘 짓는 것과 같습니다. 기반이 잘 다져지지 않은 부실 공사로 만들어진 집이 오래갈 수 없는 것처럼 차곡차곡 제대로, 꼼꼼히 해야 합니다. 저와 만나는 모든 학생들이 보다 꼼꼼히,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항상 정성을 쏟아 가르칠 생각입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