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11.28 14:09
  • 수정 2023.11.28 15:01

[CL] ‘이강인-음바페 출격 대기’ PSG, F조 선두 탈환할까?

선두 노리는 PSG, 음바페-이강인 듀오 앞세워 뉴캐슬 제압할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23-24 챔피언스리그에서 파리 생제르망(이하 PSG)과 뉴캐슬이 격돌한다. 두 팀이 속한 F조는 선두 도르트문트와 4위 뉴캐슬의 승점이 단 3점 차로 죽음의 조 다운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매 경기 순위의 판도가 뒤바뀔 수 있는 F조 PSG와 뉴캐슬의 경기는 29일 수요일 새벽 5시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PSGv뉴캐슬 ⓒSPOTV NOW
PSGv뉴캐슬 ⓒSPOTV NOW

A매치에서 맹활약한 이강인이 PSG를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 A매치를 소화하고 소속팀에 복귀한 이강인이 뉴캐슬전을 앞두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팀을 가리지 않고 매 경기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강인이 이번에는 PSG의 챔스 조 선두 탈환에 도전한다. PSG의 상대는 3점 차 대패의 굴욕을 줬던 뉴캐슬이다. 아시안게임 차출로 뉴캐슬과 처음 만나는 이강인이 지난 대패를 설욕할 수 있을까. 이강인의 황금 왼발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PSG 이강인&음바페 ⓒPSG 공식 SNS
PSG 이강인&음바페 ⓒPSG 공식 SNS

 ‘강팀 판독기’ 뉴캐슬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이번 시즌 뉴캐슬은 강팀에 강하고 약팀에 약한 ‘강강약약’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PSG와 1차전 경기에서 4:1로 제압한 뉴캐슬은 다시 한 번 승리에 도전한다. 1승 1무 2패로 조 4위인 뉴캐슬은 PSG전 패배 시 조별리그 탈락이 유력하기에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고든-이사크-알미론’ 공격 트리오의 활약과 주장 트리피어가 음바페를 봉쇄할 수 있을지가 이 경기의 관전포인트다.

뉴캐슬 트리피어 ⓒ뉴캐슬 공식 SNS
뉴캐슬 트리피어 ⓒ뉴캐슬 공식 SNS

23-24 챔피언스리그 죽음의 조에서 살아 나갈 팀은 어디일지 이목이 쏠리는 파리 생제르망 대 뉴캐슬 경기는 29일 수요일 새벽 5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