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1.27 16:04

일드림센터, 중소기업 현장 위한교육과 컨설팅 서비스 선보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부천시 소재 중소기업 및 기관(단체)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선보인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 일드림센터(이하 일드림센터)는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반으로 기업과 단체에 소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매해 새로운 트렌드 교육으로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여 직원 동기부여, 조직 강화, 리더십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기업 경쟁력 향상과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일드림센터는 노사공동수요자능력개발사업을 통해 60여회의 교육실시로 2000명 이상의 교육 인원을 달성하였다.

일드림센터는 중소기업현장맞춤형으로 전략경영, 생성형AI, 인사 및 조직관리, 영업/유통 마케팅, 비즈니스매너, 힐링 강의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강사 섭외 및 강사료 지원을 통해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업에 맞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법정의무교육을 지원하기에 차별화된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일드림센터는 이번 맞춤형 교육 지원 외에도 안정적인 직장문화 형성을 위해 ‘열린조직문화구축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조직 간의 갈등 진단 및 예방 컨설팅을 통해 더 나은 직장생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를 다니는 재직자라면 개인 1:1개별 및 그룹 코칭 뿐만 아니라 교육을 통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하는 친화적인 기업을 위해 컨설팅이 지원된다. 기존의 업무에 필요한 직업훈련 뿐만 아니라 갈등관리를 통한 조직문화구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 박종현 대표는 “노사가 함께 긍정적으로 동행하며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결과적으로 공급자와 노동자 모두 만족도 높은 교육을 실현하는 게 목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중소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은 2024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 지원 사업에 대한 문의와 신청은 일드림센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일드림센터는 전국 최초로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 지부와 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설립한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가 운영하는 기관으로, 부천시 중소기업에 전문적인 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해 노사동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고용 취약계층 대상으로 취창업 전문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