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0.31 10:12

로케뜨(Roquette), DKSH코리아 폴리우레탄 개발 및 시장동향 관련 세미나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프랑스의 식물성 원료 전문 기업 '로케뜨(Roquette)'와 글로벌 유통 기업 'DKSH코리아'가 바이오 소재 기반의 폴리우레탄 개발과 시장 동향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지난 10월 1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되었으며, 약 70명이상의 국내 폴리우레탄 및 도료업계의 주요 선두 기업인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이오 모노머를 사용하여 자동차, 포장 및 코팅 분야의 혁신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르네 상루 박사(Dr. René SAINT-LOUP)가 연사로 참여했으며, 로케뜨사의 친환경 소재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노력부터 바이오기반 폴리우레탄의 시장 활용 사례까지 폭넓게 다뤘다. 그리고 친환경 단량체인 바이오 숙신산(BIOSUCCNIUM® bio-succinic acid)과 아이소소바이드(POLYSORB® isosorbide)를 활용한 다양한 폴리우레탄 응용 사례를 소개했다.

로케뜨사의 Performance Material 사업부문장인 Franck Thumerel 은 "자사의 바이오 소재는 물성을 유지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며, “이는 환경을 보호하면서도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핵심적인 해결책으로써 석유계 폴리우레탄을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밝혔다.

DKSH Performance Materials Korea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로케뜨를 포함한 글로벌 화학제조사의 화학원료를 국내로 수입하여 안정적으로 구축된 유통 채널과 광범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완벽한 인바운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운영 비용 절감, 신규 수익 창출, 경쟁력 있는 가격 확보 등 고객사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로케뜨사는 1933년에 설립되어 식물성 단백질, 제약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며 건강과 영양을 위한 성분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100여개의 국가에서 활동하며 약 50억 유로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전 세계에 8,000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을 정도의 규모로 성장했다.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근간으로 식물성 단백질 요리 기술부터 의약품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분을 개발하고 있다.

DKSH Performance Materials는 특수화학물, 식음료, 제약, 퍼스널 케어 산업의 유통업체로, 150년동안 아시아, 유럽 및 북미 등 여러 지역에서 시장 확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33개국, 1650여명의 전문 직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제품을 전세계 소싱 사무실을 통해 즉각 공급하고 있다. 또한 53곳의 혁신센터에서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