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0.06 09:38

다크서클, 눈밑지방재배치 다양한 눈밑 증상에 따른 시술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회생활에 있어서 좋은 인상을 갖고 있다는 것은 장점이다. 그런데, 다크서클이나 눈밑주름, 볼록하게 나온 눈밑지방과 눈밑꺼짐 등이 있으면 얼굴이 어둡고, 게다가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일 수 있다.

눈밑 다크서클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가장 많은 증상은 눈밑 피부조직의 함몰 원인 즉, 눈밑꺼짐으로 그림자 생겨 어둡게 보이게 된다. 또한, 혈관이 비쳐 푸르스름하거나 색소가 침착되어 검은 경우와 노화로 인하여 눈밑주름과 지방이 볼록하게 나와 음영에 의해서 만들어 진다.

유투성형외과 나수정원장
유투성형외과 나수정원장

다크서클은 정확한 진단 후 원인과 증상에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여야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밑이 거무칙칙하고 눈밑꺼짐이 있는 경우, 피부 조직을 재생시킬 수 있는 콜라겐 재생주사와 성장 인자 그리고, 화이트닝을 위한 시술이 필요하다.

또한, 눈밑꺼짐이 깊으면 자가 미세지방이식이나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고순도 히알루론산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지방이 심하게 돌출된 경우에는 결막을 절개하여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으면 동안 얼굴에 도움이 된다. 

다크서클의 원인이 눈밑지방으로 발생된 것이라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을 수 있지만, 젊은 층의 경우에는 비수술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결막을 절개하여 볼록한 지방을 제거한 후 다시 재배치하는 것을 말하며, 이 과정에서 제거하는 지방이 적정하지 않거나 재배치가 언밸런스할 경우, 눈밑꺼짐이 발생되어 수술 후 오히려, 다크서클이 심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우선적으로 중년 층 이후, 노화로 인하여 지방이 볼록하게 나와 있고, 눈밑주름이 있을 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눈밑 피부가 처지고 늘어진 경우, 하안검 성형수술을 진행하면 지방과 주름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 지방을 싸고 있는 안와격막이 노화의 원인으로 약해지면서 지방이 조금씩 밀려나와 눈밑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눈밑꺼짐도 수반된다.”고 알렸다.

이어, 나원장은 “눈밑주름이 심하지 않고 지방만 있는 경우,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보다는 비절개 시술방법으로 지방 만을 축소시키면 눈밑꺼짐 없이 만족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다크서클 필러는 볼륨용으로 일반 히알루론산 필러를 눈밑에 주사하면 틴들 현상(푸르스름하게 보이는 증상)이 생기거나 필러가 뭉칠 수 있고 또한, 눈밑필러를 받은 후 비대칭이 되거나 울퉁불퉁 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또한, 눈밑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각각의 증상이 발생되므로 효과적이고 알맞은 시 수술을 선택하여야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결론적으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중년 이후 지방이 볼록하게 많이 나와 있을 경우에 선택하거나 눈밑주름과 처짐 증상에 동반했을 때, 하안검 눈성형 수술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눈밑꺼짐은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다크서클이 생기는 증상이 있는 경우, 콜라겐 재생주사, 성장 인자 등이 도움이 된다. 또한, 눈밑주름과 눈꺼풀 처짐 그리고, 피부가 약해 나온 지방이 나온 증상에는 네오젠 시술을 받으면 리프팅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