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10.05 16:53
  • 수정 2023.10.05 16:54

목동씨사이트, ‘서경대 논술 대비 파이널 특강’ 개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이 서경대 논술(약술형 논술) 전형에 지원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서경대 논술 파이널 특강’을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2024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 접수가 지난 9월 15일(금)에 마감되면서 고3 수험생 및 N수생들은 남은 수험 기간 동안 수능과 함께 약술형 논술 등 대학별 고사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번 ‘서경대 논술 파이널 특강’은 인서울 대학으로 내신/모의 3등급 이하 중상위권, 중위권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서경대 논술 집중반이다. 수업은 서경대 논술 A반, 1반 등 반별로 10월 14일(토), 17일(화)에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원거리 학생 및 비대면 수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서경대 논술 실시간 줌(ZOOM)반도 17일(화)에 개강한다.

서경대는 논술 성적이 70%, 학생부 교과 30%로 논술 비중이 높다. 학생부 교과 30%로 반영이지만 교과별 상위 3과목씩 총 12과목 반영, 내신 3/4/5등급은 동일한 점수를 부여하는 점등을 고려하면 실질적으로 논술 비중이 매우 높다. 특히 수능 최저등급이 없어 수능에 대한 부담이 없고, 내신 7등급까지는 내신 점수 차이가 크지 않아 논술고사에서의 선전으로 합격이 충분히 가능하다.

서경대 논술고사는 인문·자연 계열 구분 없이 국어, 수학 2과목 공통 문제이며, 시험 범위는 국어의 경우 문학, 독서, 수학은 수1, 수2이다. 난이도는 학교수업(해당 교과영역) 및 EBS 교재 연계로 수능 대비를 한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응시 가능한 수준이며, 답안지는 A3 형태의 직사각형 박스로 이루어진 형식이다.

목동씨사이트학원 조진환 원장은 “서경대 모의 논술고사 및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서경대 논술 파이널 모의고사 문제를 학원 자체 제작하여 수업을 진행한다”며 “파이널 모의 논술고사 10회를 통해 시간 관리와 서경대 문제 유형 숙지를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