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8.25 10:20

룩팻, 마른비만 등 선택적 지방 제거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날씬한 겉모습과 다르게 몸을 이루고 있는 성분을 분석했을 때 비만인 경우가 있다. 근육량 대비 체지방이 많은 이들은 정상 체중보다 적게 나가 날씬해 보이지만, 부분적인 지방으로 인해 탄탄함과 건강함을 찾고자 살을 빼보려고 한다.

쁘띠파티의원 김선태원장
쁘띠파티의원 김선태원장

하지만, 마른비만인 경우에는 특히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 증가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를 보인다.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야식과 회식 등 살을 빼는데 있어 방해가 되는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기에 조금은 어려움을 느낀다.

바쁜 일상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과정의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은 선택적으로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방식을 찾기도 한다. 하지만 절개와 수면마취, 그리고 압박복 착용 등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을 느끼기에 섣불리 선택을 하지는 못한다.

그 중에서도 지방추출주사는 대안으로 고려해 볼 수 있다. 복부, 팔뚝, 허벅지 등 부분적으로 지방이 몰려 체형의 밸런스가 깨진 경우에는 만족스러운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불필요한 지방을 주사시술로 줄여 볼 수 있으며, 압박복 대신 테이핑을 활용해 관리가 가능해 회복기간에도 부담이 적다.

지방추출주사 '룩팻'의 경우에는 어느 한 부위만 추출하기 가능하기 보다는 동시에 여러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상체 혹은 하체 등 부분적인 지방을 제거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룩팻은 직접 지방을 추출하는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체형에 분포된 지방의 크기와 개수를 동시에 줄여 요요현상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쁘띠파티의원 김선태 원장은 "룩팻주사는 부위별 지방을 추출하는 주사시술이며, 국소마취로도 진행이 가능해 수면마취의 부담을 가진 이들의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다만, 지방추출주사의 경우에도 병원마다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맞춤 디자인으로 진행하고, 다년간의 경험을 지닌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을 선택해야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