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8.21 12:13

프랜차이즈시스템개발원, 가맹사업 프랜차이즈마케팅 성과 발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맹사업인 프랜차이즈마케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주)프랜차이즈시스템개발원(이하 FSD)에서 브랜드의 영업대행을 맡아서 2년 내 100여개 모집 성사 브랜드가 8곳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기업에서는 원스톱으로 마케팅과 영업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모집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진행을 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시 가맹사업법규를 꼼꼼히 준수해야 불공정 거래 행위가 발생하는 걸 방지하고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하나하나 꼼꼼히 신경 쓰지 못하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프랜차이즈컨설팅 회사에 맡기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FSD에서는 가맹점모집을 위한 홈페이지 개설 및 마케팅과 영업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 가맹계약서, 정보공개서 관리 서비스로 진행하고 있다,

FSD 관계자는 "해당 기업에서는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신경 쓰기 어려운 부분인 마케팅 및 디자인, 영업을 전문으로 하는 마케팅팀과 디자인팀, 프랜차이즈 본사출신 영업팀을 보유한 전문 인력팀이 있어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어려움 없이 가맹점 개설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맹점 모집 과정에서 준수하여야 할 가맹사업법 조항이 몇 있는데, 예를들어 숙고기간 준수, 가맹금 예치제, 허위과장정보 제공 금지 등이 있다.”라며 “이러한 준수사항을 모두 이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사업법을 토대로 정식한 방식으로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