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8.21 07:02

‘어서옵쇼’ 동네맛집뼈구이 교대점 소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17일 OBS TV프로그램 ‘어서옵쇼’에서는 서울 교대역 근방에 위치한 동네맛집뼈구이 교대점이 방송됐다.

동네맛집뼈구이 특징은 돼지 목뼈만을 사용하여 촉촉한 고기 식감과 두툼한 고기의 양으로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일반적인 감자탕 전문점은 감자탕과 뼈해장국이 메인 메뉴로 운영되고 있는데 반면 동네맛집뼈구이집은 뼈구이 3총사 (소금뼈구이 / 양념뼈구이 / 로제뼈구이)가 메인 메뉴로 운영된다.

양념뼈구이가 메인이며 적당히 매콤하면서 중독성 있고 감칠맛 있는 맛과 적당한 익힘으로 씹는맛이 좋다.

또한 동네맛집뼈구이는 뼈를 삶으면서 잡내가 날 수 있는데 목뼈의 핏물을 반나절 이상 빼고 있으며 5년간의 연구로 더해진 비법장을 추가하여 잡내가 없는 고기맛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네맛집뼈구이집 관계자는 "초벌로 뼈구이 직화를 더해 겉이 노릇해지면서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조리하고 있으며 냉장고에 24시간 숙성하여 고기를 더욱 연하게 조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동네맛집뼈구이는 저녁 시간대에는 시그니처 메뉴인 숯불소금구이뼈구이, 숯불양념뼈구이, 숯불서양뼈구이를 선보이고 있다. 식사 겸 술안주가 될 수 있는 메뉴가 주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누구나 좋아하는 맛과 메뉴를 개발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려고 노력 중이다.

관계자는 "외식업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여러지역에서 이 숯불뼈구이 맛을 볼 수 있도록, 외식업 창업자들이 운영할 수 있도록 소스들의 대량화 작업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네맛집뼈구이의 뼈전골감자탕, 뼈구이 냉면등이 소개된 어서옵쇼 방송은 8월 17일 오후 6시 20분에 방영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