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8.07 07:35

[UFC] ”이제 나는 레슬러!”…샌드헤이건, 폰트에 만장일치 판정승

타티아나 수아레스, 10연승 무패 행진…”2체급 챔피언 되겠다”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코리 샌드헤이건(31∙미국)이 UFC 옥타곤에서 레슬링 강습을 펼쳤다.  

ⓒUFC
ⓒUFC

UFC 밴텀급 랭킹 4위 샌드헤이건은 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브리지스톤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샌드헤이건 vs 폰트’ 메인 이벤트 계약체중(63.5kg) 경기에서 7위 롭 폰트(36∙미국)를 5라운드 내내 테이크다운하며 만장일치 판정승(50-45, 50-45, 50-45)했다. 

약점을 강점으로 바꿨다. 과거 타격가 샌드헤이건은 그래플러들에게 고전했다. 현 챔피언인 알저메인 스털링(34∙미국)에게는 5년 전 1분 28초 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 서브미션으로 패하기도 했다. 상위권 선수들에 맞서기 위해서 샌드헤이건은 레슬링 특훈에 들어갔다. 

그 결과 매 라운드 폰트를 테이크다운하며 전체 경기 시간의 약 80%인 19분 38초를 컨트롤했다. 폰트는 초반 브라질리언 주짓수(BJJ) 서브미션 공격을 시도하며 방어했지만 점점 저항은 잦아들었다.  

일방적인 25분 경기가 끝나고 판정단은 만장일치로 샌드헤이건의 손을 들어줬다.  

ⓒUFC

샌드헤이건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그래플링 위주의 경기를 펼친 데 대해 “짜릿한 경기를 펼치고 싶었지만 최근팔꿈치에 여러 문제가 생겼다. 그리고 1라운드에 삼두근이 찢어진 거 같다“고 관중들에게 사과를 전했다. 

3연승을 기록한 샌드헤이건은 “보다시피 이제 나는 레슬러다. 스털링과 오말리, 보스턴에서 만나자. 다음 타이틀 도전자는 바로 나”라고 타이틀 도전장을 던졌다.  

UFC 밴텀급 챔피언 스털링은 오는 8월 20일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리는 UFC 282에서 랭킹 2위 션 오말리(28∙미국)를 상대로 4차 방어전을 치른다.  

한편 코메인 이벤트에서 UFC 여성 스트로급(56.7kg) 랭킹 10위 타티아나 수아레스(32∙미국)는 전 챔피언 제시카 안드라지(31∙브라질)를 2라운드 1분 31초 길로틴 초크 서브미션으로 물리치고 10연승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수아레스는 자유형 레슬링 세계선수권 대회 2회 동메달리스트로 강력한 그래플링을 자랑하는 선수다. MMA 전향 후 8연승을 달리며 정상을 향해 달렸으나 목 부상에 이어 무릎 부상을 입으며 무려 3년 6개월간 UFC 옥타곤을 떠나 있었다. 

다행히도 지난 2월 플라이급 복귀전에 이어 이번에는 본 체급인 스트로급에서 2라운드 서브미션승을 거두며 화려하게 부활했다. 

그는 “부상 전 마지막 경기에서 해설자 대니얼 코미에가 안드라지 같은 파워가 강한 선수를 어떻게 상대하겠냐고 의심했다. 어떻게 되는지 오늘 보여줬다. 타격에서도 앞서고, 서브미션승을 거뒀다”며 승리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나는 두 체급 챔피언이 될 능력을 갖추고 있다”며 “오늘 경기에 만족하지 않는다. 챔피언처럼 모든 걸 고치고, 세계 챔피언이 되겠다. 내가 최고란 걸 알고 있다”고 큰소리쳤다. 

체급 5위 안드라지를 꺾은 수아레스는 1승만 더 거두면 타이틀에 도전할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여성 스트로급 챔피언 장웨일리(33∙중국)는 오는 20일 4위 아만다 레모스(36∙브라질)를 상대로 1차 타이틀 방어에 나선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