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7.25 11:32

에인엑스 ‘iREO’, 와디즈 펀딩 목표 금액 초과 달성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주식회사 에인엑스(대표이사 정주용)의 수면아이템 ‘iREO’가 공식적인 론칭 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공개 30초 만에 목표 금액 달성하고, 1시간 만에 목표 금액의 3,700%를 초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인엑스의 iREO는 수면과 건강 품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멀티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링 제품으로, 신체 활동과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플랜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기기다. 자는 동안 가벼운 차림을 선호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일반 반지와 유사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전용 앱을 통해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 루틴을 구성하여 △최적의 목욕 시간∙계획 안내 △수면 요가 제안 △수면 단계별 음악 △HIT 트레이닝 제안 △사우나 시간 기록 및 분석 등의 iREO는 이러한 문제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 5가지 요소에 따른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도 제안한다.

PPG(광전맥파계)를 활용한 고급 센싱 기술이 적용돼 생체 데이터를 시작화 할 수 있다. 생체 데이터는△심박수와 심박 변동 △혈중 산소농도 △수면 모니터 △스트레스 레벨 △수면 점수 △운동 점수 △건강 점수 △일상생활 운동 데이터 등이 있다.

에인엑스 관계자는 “스트레스와 번아웃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불면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이 됐다.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날들이 늘어나면 우리 몸은 ‘회복’ 시스템이 가동되지 못하면서 다양한 신체적, 심리적 문제에 노출된다. 이처럼 수면 문제로 인해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겪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iREO는 이러한 문제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개인이 자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수면과 건강의 질 향상 플랜을 제공한다”이라며 “이번 크라우드 펀딩 성공을 통해 수면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한 만큼,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