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7.24 09:02

프랑스 스파클링 사과 발효주 '루이 레종' 시드르 2종 국내 출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케네디 하우스 스피리츠(Kennedy House Spirits)가 100년 전통의 스파클링 사과 발효주 ‘루이 레종(LOISE RAISO)’ 시드르(cidre)를 국내에서 첫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루이 레종은 프랑스 기업 에끌로흐 브아쏭(Eclor Boissons)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프랑스 북서부에 위치한 노르망디에서 생산된 사과만을 100% 사용해 탄산이 풍부한 사과 발효주이다.

루이 레종 애플 시드르는 오리지널(Original Crisp)과 루즈(Rouge Delice) 총 2종으로 출시되며, 오는 7월 28일~30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 바앤스피릿쇼’에서 첫 공개된다.

케네디 하우스 스피리츠는 2023 서울 바앤스피릿쇼 기간 동안 현장 방문객에게 시음 기회를 제공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루이 레종을 독점 수입, 판매하는 케네디 하우스 스피리츠 관계자는 “최근 홈술, 혼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맛있는 술’에 대한 니즈가 증가해 양조주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특히 낮은 도수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사과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루이 레종 시드로 오리지널, 루즈를 국내 출시하게 되었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이어 “깔끔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가벼운 식전주로 적합한 루이 레종 오리지널은 기분 좋은 상큼함과 달콤함이 균형을 이루고, 루이 레종 루즈는 새콤달콤한 아로마 향이 인상적이고, 톡 쏘는 풍미와 섬세한 밸런스가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