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7.11 09:02

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KFBO), 대중문화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배우 부문 10기 모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KFBO)는 6월 26일부터 7월 21일까지 대중문화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배우 부문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중문화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차세대 한류를 주도해 나갈 배우를 육성하기 위해 관련 학과 재ㆍ졸업생 및 배우 지망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전액 국비지원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총 16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8월 21일부터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대중문화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대면, 비대면의 교육과 온라인아카데미를 통해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교육생 모두가 참여하는 단편영화 제작 및 연극공연 등의 성과물을 통해 실무형 배우 역량을 높이는 대중문화 예술교육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10기 교육과정에서는 더욱 보강된 실기교육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강사는 현역PD, 배우, 성우, 작가 등 전문가들이 맡으며, 특히 한류 1세대 배우와 함께하는 인성교육과 콘텐츠 제작과정을 통한 실기교육 내용을 더욱 보강하여 지난 1~9기에 이어 교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고 밝혔다. 

이론교육 진행은 소그룹 대면 교육과 현장교육을 촬영한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기반으로 진행하고 현역배우와 현역PD와 함께하는 대본 리딩, 오디션테크닉, 단편영화, 웹드라마 제작 등을 통해 차별화된 배우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다.

지원 신청은 7월 21일까지 KFBO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원서류와 함께 자기소개와 자유연기를 담은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합격자는 7월 26일, 최종 합격자는 8월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