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3.06.27 10:45

KB국민카드, KMAC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 기록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KB국민카드’가 신용카드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KB Pay’를 중심으로 원 플랫폼(One Platform)을 구축하고 고객 중심으로 지속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KB Pay는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방문고객의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원 플랫폼 구축 시 모바일 홈 앱의 기능을 KB Pay 내에 구현하면서,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최적화와 함께 양질의 비금융 콘텐츠와 펀(FUN) 콘텐츠 강화의 영향이다.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고객들의 시각적 피로도와 서비스 집중도 등을 고려해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다크모드를 적용했고, 결제 부분에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타사 카드를 KB Pay에서 등록 및 이용 가능하도록 확대해 가고 있다.

KB국민카드는 향후에도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이용 패턴에 최적화된 기능 개선과 새로운 서비스 도입 및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비금융 콘텐츠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어 KB국민카드의 새로운 상품 라인업인 ‘KB국민 위시(WE:SH)카드’가 심플 라이프를 위한 모두의 카드인 ‘위시 올(WE:SH All)’, 나의 행복을 위한 필수 혜택 카드 ‘마이 위시(My WE:SH)’, 함께 사는 ‘우리’를 위한 필수 카드인 ‘아워 위시(Our WE:SH)’ 3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KB국민카드가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HERITAGE(헤리티지)’는 세월이 흘러도 가치가 변하지 않는 유산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통해 고객에게 ‘변함없는 가치’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리미엄 등급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HERITAGE Exclusive(헤리티지 익스클루시브)’, ‘HERITAGE Reserve(헤리티지 리저브)’, ‘HERITAGE Smart(헤리티지 스마트)’ 카드가 출시됐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 100만 달성 및 SNS채널 팬덤 300만을 확보하였고, SNS를 통한 소통에 꾸준히 집중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유튜버가 함께 출연하는 상품/서비스 홍보 영상과 유명 크리에이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웹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10년 동안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는 KB국민카드 사내크리에이터는 올해부터 ‘쿠키즈(Kookies)’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KB국민카드 이용 시 고객들의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성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KB국민카드는 ESG 기반 청소년∙글로벌∙사회공익 중점 사회공헌사업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저소득가정 예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년 연속 책가방 보내기 사업을 진행했고, 2011년부터 13년째 독거노인지원센터 소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과 식료품 키트 등을 전달하며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취약노인 마음잇기 사업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어린이날을 맞아 실시한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아동들의 소원성취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KB국민카드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넘어 총 1억6천2백7십만보를 달성해 14,891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했으며, 조성된 기부금 5천만 원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성취 지원금으로 기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