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6.13 05:11

[UFC] 정다운, 뉴질랜드 킥복싱 챔피언 울버그와 대결

9월 호주에서 4연승의 아데산야 팀메이트와 격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한국 최강자 ‘쎄다’ 정다운(29)이 뉴질랜드 킥복싱 챔피언 카를로스 울버그(32∙뉴질랜드)와 격돌한다.      

UFC293
UFC293

그는 오는 9월 10일(일) 호주 시드니 올림픽파크에서 열리는 ‘UFC 293’에서 울버그와 라이트헤비급 경기를 벌인다.  

지난 2월 데빈 클락전 패배 이후 7개월 만의 복귀전이다. 정다운은 UFC입성 후 4승 1무라는 호성적을 거두며 아시아 최초 UFC 라이트헤비급 톱 15 랭킹 진입 직전까지 갔다. 최근 2연패를 당하며 주춤했지만 기대감은 여전하다. 

상대 울버그는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의 시티킥복싱 팀메이트다. 아데산야와 마찬가지로 뉴질랜드 킥복싱 단체 킹인더링에서 토너먼트 챔피언을 지냈다. 

데이나 화이트의 컨텐더 시리즈(DWCS)를 거쳐 2021년 UFC에 데뷔했다. 데뷔전에서 케네디 은제추쿠에게 2라운드 KO패를 당한 이후 4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다. 최근 3경기가 모두 1라운드 펀치 KO(TKO)일 만큼 주먹이 묵직하다.   

종합 격투기(MMA) 통산 전적은 8승 1패(UFC, 4승 1패)다. 하지만 킥복싱과 복싱을 병행하며 도합 22전을 치렀기에 종합적인 격투 스포츠 경험은 풍부하다. 

타격 스페셜리스트인 울버그에 맞서 정다운은 웰라운드한 스킬셋을 전부 활용할 걸로 예상된다. 정다운은 복싱으로 격투기에 입문했지만 코리안탑팀(KTT)에서 배운 레슬링 실력 또한 출중하다. 

타격 파워 또한 울버그에 뒤지지 않는다. 울버그가 데뷔전에서 아무리 두들겨도 쓰러뜨리지 못하고 결국 역전 KO패했던 은제추쿠를 정다운은 1라운드 만에 KO시켰다. 당시 가드 위에 꽂힌 정다운의 엘보에 맷집으로 유명한 은제추쿠가 그대로 무너져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줬다. 

상승세인 울버그를 꺾는다면 정다운은 다시금 톱 15에 도전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에 서게 된다. 

정다운의 MMA 통산 전적은 15승 1무 4패(UFC, 4승 1무 2패)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