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3.03.16 15:17

‘6년 만의 우승 도전’ 맨유, 8강까지 순항?

17일(금) UEL 16강 2차전 ‘베티스 vs 맨유’ 생중계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내일(17일 금요일) 새벽, 22-23 UEFA 유로파리그(이하 UEL) 16강 2차전 레알 베티스(이하 베티스) 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경기가 펼쳐진다. 맨유의 홈 구장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공격진이 고루 폭발한 맨유가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최근 네 차례의 스페인 원정에서 패배가 없는 맨유가 리드를 수월하게 굳힐지 주목된다. 한편, 후반에만 3골을 내주며 무너진 베티스는 홈팬들 앞에서 반전에 도전한다. 베티스와 맨유의 끝장 승부는 내일(17일 금요일) 새벽 2시 45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SN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SNS

 1차전에서 대승을 거둔 맨유는 3골 차 리드를 굳히기만 해도 8강에 오를 수 있다. 최근 스페인 원정에서 그라나다, AT마드리드, 소시에다드, 바르셀로나를 차례로 만나 2승 2무를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였다. 다만, 에릭 턴 하흐 감독이 위험을 감수하고 이미 대회 경고 2장을 받은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카세미루를 투입할지 주목된다. 두 선수가 이번 경기에서 경고를 받으면 8강 1차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된다. 마르셀 자비처는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프레드와 스콧 맥토미니 등이 경기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올 시즌 맨유의 공격 에이스로 자리 잡은 마커스 래시포드는 개인 통산 UEFA 대회 25번째 득점에 도전한다.

레알 베티스 공식 SNS
레알 베티스 공식 SNS

 베티스는 UEL 홈 3경기에서 패배가 없던 기억을 살려 반격에 나선다. 베티스가 승부를 연장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최소 3골 차로 정규 시간을 마쳐야 한다. 올 시즌 베티스가 UEL에서 3점 차로 승리한 유일한 경기는 ‘최약체’ 헬싱키와의 조별리그 6차전이었다. 1차전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는 세르히오 카날레스와 보르하 이글레시아스, 후안미 등을 중심으로 전반부터 공세를 퍼부을 필요가 있다. 역대 첫 UEL 8강 진출을 노리는 베티스가 홈팬들 앞에서 기적적인 역전승을 거둘 수 있을까.

17일(금)_UEL 16강 2차전 일정_SPOTV NOW

 한편, 16강 1차전에서 2대 2 무승부를 기록한 아스날과 스포르팅은 런던에서 2차전을 펼친다. 올 시즌 PL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아스날은 UEL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한다. 스포르팅은 지난 10월 토트넘 원정에서 1대 1 무승부를 기록한 이후 5개월 만에 런던 원정길에 오른다. 22-23 UEL 16강 2차전 아스날 대 스포르팅 경기는 내일(17일 금요일) 새벽 5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