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인터뷰
  • 입력 2023.02.13 15:00
  • 수정 2023.02.13 20:13

[S인터뷰] 배우 이도아, 후진 양성에 도전한 인생 2막 '도움연기학원'

연기의 꿈을 이루기 위한 도움을 주고 싶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사람들은 도전을 하며 살아간다. 새로움이라는 도전을 인생이라는 캔버스에 그려가는 사람들. 그렇기에 도전을 하는 사람들은 아름답다.

영화 ‘우리 만난 적 있나요’ ‘하모니’ ‘내 아내의 모든 것’ ‘반창꼬’ ‘노리개’ ‘가시’ ’내 아내의 모든 것’ ‘간신’ ‘명당’ ‘결혼전야’, 드라마 ‘처용 시즌2’ ‘가족을 지켜라’ ‘웰컴 투 힐링타운’ 등 다양한 작품에서 눈길을 끌던 배우 이도아. 그녀 역시 새로운 도전으로 인생 2막의 걸음을 시작했다.

육아를 위해 연기의 길에서 떠나있던 이도아는 아이가 어느 정도 크고 다시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겼지만 연기보다는 후진 양성에 힘쓰겠다는 생각으로 연기학원을 세웠다.

"제가 제 일은 못해도 남을 도와주는 건 잘했어요"라고 겸손한 말과 함께 이도아는 "누군가를 서포트하는 일이 좋고 그 누군가가 행복해하는 걸 보면 기쁨을 느낍니다"라며 후진 양성에 뜻을 둔 이유를 설명했다. 학원 이름을 '도움연기학원'이라고 지은 것 역시 같은 맥락. 그녀는 학원을 통해 후진 양성을 하는 부분도 있겠지만 더 나아가 제대로 된 서포트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게 관리해 주는 것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이도아는 자신 또한 그런 '도움'을 받아왔기에 '도움'에 뜻을 둘 수 있었다는 이야기 역시 덧붙였다. "20년 정도 사제지간으로 지낸 선생님이 있어요. 마음이 힘들 때 정신적 멘토가 되어주시는. 마음을 터놓을 곳이 없을 때는 선생님에게 연락을 드려요. 저에겐 기댈 수 있는 버팀목 같은 분이죠" 그런 스승을 인생의 조력자라고 느끼고 많은 배움을 얻게 된다는 이도아는 누군가에게 믿음을 줄 수 있고 신뢰를 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교육에 있어서도 차별화를 통해 더 신뢰를 주고 싶다는 이도아는 현직 영화감독들과 함께 학원이 아닌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부분까지도 수강생들이 배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수강생 역시 최대한 모두 신경 써서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소수 정예로 운영한다고 한다.

"실력적으로 당장 최고가 되진 못해도 그에 다가갈 수 있는 동기부여를 주고 싶어요" 학원 운영에 있어 상업적 수익보다는 얼마나 많은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이도아. 수업뿐 아니라 다양한 외부 오디션까지 신경 쓰며 연기 후배이자 인생 후배들에게 기회의 도움을 주는 그녀의 인생 2막을 보며 우리도 새로운 도전에 대한 생각을 해봄직하게 된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이도아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