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22.10.25 14:06

KAIST 정재승 교수 기획 어린이 과학 동화 시리즈 50만 부 판매 돌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KAIST 정재승 교수가 출간한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가 50만 부 판매를 돌파했다.

아울북은 어린이들에게 뇌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자 고민하던 KAIST 정재승 교수를 만나 2년 여의 기획 끝에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동화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시리즈를 2019년 9월 론칭했다.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책은 이전부터 존재했지만 뇌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풀어주는 뇌과학 동화는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가 최초이다.

정재승 교수는 어린이들과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과 화상 강연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어린이들은 정재승 교수에게 신선하고 기발한 질문을 쏟아냈다.

50만 부 판매 돌파를 자축하며 아울북과 정재승 교수는 감사를 담아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정재승 교수의 서재에 어린이 독자들을 직접 초대하는 '정재승 교수와 함께하는 과학자의 서재 투어'를 진행한다. 

저자 정재승 교수는 "제가 만약 단 한 권의 어린이책을 낸다면 그 책은 우리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뇌과학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책이었으면 하고 생각했다"라며 "10년 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탄생한 '인간 탐구 보고서'가 어느덧 10권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외계인이라는 낯선 눈으로 인간을 탐구하고 계실 모든 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