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2 16:54

더마르스, 아르고스 KYC 고객확인 서비스 사용 예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더마르스(The Mars Corp., 대표 장지혁)는 화성을 배경으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며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MRST토큰을 채굴할 수 있는 MRST Mining APP을 운영 중이다. MRST Mining APP은 화성을 탐험하면서 광석을 채굴하는 게임 방식(P2E)을 채택하고 있다.

더마르스 관계자는 "더마르스는 화성을 배경 세계관을 설정하여 개발 중이다. 더마르스가 제공하는 콜로니라는 공간에서는 토큰을 통해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데 구입한 랜드에서는 건물을 올릴 수도 있고, 건물의 내부를 꾸민 후 원하는 공간을 판매 및 임대할 수 있다"라며 더불어 "랜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더마르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및 문화활동을 즐기기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MRST Mining APP 내에서 채굴한 MRST가 1,000개 이상 보유한 채굴자의 경우 우선적으로 KYC 인증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YC 인증이란 Know Your Customer의 약자로 고객확인 제도로서 해당 제도는 이용자의 신원을 파악하는 것으로 자금 세탁과 같은 불법행위에 자금이 사용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제도이다.

기존 더마르스 서비스 이용 시 거쳐야 했던 KYC 인증은 오직 여권만 가능했었다. 해외 채굴자의 편의상 여권은 편리하지만 국내 채굴자들의 경우는 다르다. 따라서 국내 이용자에게는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등 다양한 선택권을 주어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아르고스 KYC의 고객 확인 솔루션을 도입했다. 아르고스 KYC(Argos KYC)의 비대면 고객 신원 확인 서비스는 해외 이용자에게도 여권 이외의 신분증 선택권을 준다.

더마르스가 도입한 아르고스 KYC의 고객확인 제도 솔루션은 국내 이용자들이 겪었을 불편함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마르스가 내부 인력 및 개발 여건상 해결하기 어려웠던 KYC 인증 부분을 아르고스 KYC(풀스택, 대표 이원규) 서비스 사용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르고스 KYC를 이용한 KYC 고객 확인 절차는 8월 12일부로 시행될 예정이다.

더마르스는 'MRST Mining APP'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서 2023년, 화성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The Mars'를 정식 출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