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2.04.04 09:09

성우 안지환, 이미지나인컴즈와 에이전트 계약 체결

▲ 이미지나인컴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성우 안지환이 이미지나인컴즈에 합류했다.
 
이미지나인컴즈는 4일 “안지환 님이 이미지나인컴즈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활동한다. 성우 활동 뿐 아니라 DJ, MC,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가수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인 만큼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전방위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안지환은 1993년 MBC 11기 공채 성우로 데뷔했다. 2001년부터 무려 21년간 자리를 지킨 SBS ‘TV 동물농장’, MBC ‘일밤-러브하우스’ ‘황금어장-무릎팍도사’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등의 프로그램에 내레이션을 맡으며 자신의 목소리를 대중들에게 선명하게 각인시켰다.
 
약 30여 년간 국내 최정상급 성우로 예능뿐 아니라 시사, 교양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외화 더빙에서는 톰 크루즈, 조니 뎁, 브래드 피트, 이완 맥그리거, 키아누 리브스, 이연걸 등의 목소리를 전담했다. 최근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BTS의 더빙 교육을 맡았던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멤버 중 진이 특히 재능이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채널A ‘아빠본색’에 출연해 성우로 활동하는 아내 정미연과 러브스토리와 알콩달콩한 부부생활, 딸 예인 양과는 가까운 친구처럼 지내는 일상적인 모습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2020년부터 소방청홍보대사로 활동을 펼쳐 최근 '제27회 KBS119상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