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2.24 10:02

코 재수술, 충분한 회복기 가진 뒤 수술계획 수립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 수술은 대표적인 성형수술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됐는데, 수술이 성행하고 있는 부위인 만큼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도 다수 생겨나고 있어 세심한 주의가 당부된다.

▲ 코웰성형외과의원 강창균 원장

코 성형수술은 보형물이 삽입되기 때문에 삽입물질로 인한 부작용이 잦은 부위 중 하나로 실리콘 등의 보형물들이 코 안에서 이동하여 삐뚤어지거나 흔들리는 경우, 보형물이 코의 골막 밑에 삽입되지 않고 엉뚱한 자리에 고정되는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부작용을 호소할 경우에는 재수술을 고려해야 하는데, 만약 감염이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했거나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부작용을 겪고 있는 사례라면 신속하게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해 증상을 완화 및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별도의 부작용 없이 단순하게, 모양이나 결과가 불만족스러운 경우에는 6개월에서 1년가량 충분한 회복기를 가진 뒤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1차 수술의 수술 부위가 완전히 자리 잡아야 정확한 실패 원인을 파악할 수 있고, 개개인에 따라 코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코 재수술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망가진 연골을 원래 상태로 복원하거나 재건하는 것이며, 이 과정에서 전체적인 조화도 고려해야 한다. 2, 3차 재수술로 이어지는 일이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재수술을 진행할 때 다양한 시술경력과 개인 별 사례에 따른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전문의를 찾아 신중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병원을 선정하기 전 위생관리나 사후관리 시스템, 첨단 검진장비 보유 여부 등을 비롯해 마취과 전문의 등이 상주하고 있는 지 확인해보는 것도 안전한 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도움말: 코웰성형외과의원 강창균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