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29 22:55

NiziU, 日 MTV VMAJ에서 2년 연속 수상 영광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가수 NiziU(니쥬)가 일본 MTV VIDEO MUSIC AWARDS JAPAN(이하 MTV VMAJ)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9일 MTV VMAJ 2021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화제를 모은 영상 작품이나 곡을 많이 발표하여 음악 시장의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특별상 '베스트 버즈 어워드' 부문 주인공으로 NiziU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NiziU는 2020년 6월 공개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 뮤직비디오로 MTV VMAJ 2020 '베스트 댄스 비디오' 트로피를 들어올린데 이어 MTV VMAJ 2021에서도 특별상을 수상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은 11월 25일 열리는 ‘MTV VMAJ 2021 -THE LIVE-‘에 출연해 '베스트 버즈 어워드' 트로피를 받고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수상 장면과 환상적인 무대는 12월 18일 일본 MTV 채널에서 방영된다. MTV VMAJ은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의 일본판으로, 2002년부터 약 20년간 매년 이어지고 있다.

NiziU는 일본 첫 정규 앨범 'U'(유) 발표를 앞두고 올 하반기 맹활약을 이어가며 대세 존재감을 한층 환하게 빛낸다. 28일 현지 장난감 제조사 반다이는 ‘다마고치 스마트’ 스페셜 서포터 NiziU와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했다. 이들의 정규 1집 수록곡 ‘Wonder Dream’(원더 드림)은 신제품 CF 송으로 발탁됐고 멤버들은 해당 광고에서 상큼한 매력을 뿜어내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했다. 또한 NiziU의 공식 캐릭터인 NIZOO(니주)를 활용한 게임 아이템이나 디자인 추가가 가능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NiziU는 남성 패션 잡지 맨즈 논-노의 12월 호 특별판 커버를 장식하며 이채로운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나일론 재팬, 비비, 캔캠 등 현지 인기 여성 잡지에서 활약한 이들은 앞으로도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폭넓은 행보를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11월 20일에는 일본 NHK 유명 음악 프로그램 '시부야노오토'의 스핀오프 특별 방송에 출연한다. 스튜디오 라이브 퍼포먼스를 비롯해 토크,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시청자들과 친밀감을 높인다.

한편 11월 24일 발매되는 정규 1집 'U'와 타이틀곡 'Chopstick’(찹스틱)은 대세 걸그룹 NiziU의 인기몰이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새 앨범명은 'Need You'라는 뜻을 지닌 그룹명 'NiziU'와 '(Be) With You'라는 의미의 팬덤명 'WithU'(위쥬)에 포함된 알파벳 'U'에서 착안했고, NiziU를 응원해 주는 모든 'U'(당신)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신곡 'Chopstick’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