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09.16 09:34

'새가수' 심사위원 거미 일문일답, "종영이 아쉽다"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거미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는 KBS2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종영을 앞두고 소감을 전했다. 

가수 거미가 지난 여름부터 방송된 KBS2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후배 아티스트인 새가수 참가자들을 향한 주옥 같은 조언과 깊은 공감을 내비치며 참가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레전드 심사위원으로서 맹활약을 펼쳤다.

특히 지난 방송 결승을 향한 마지막 관문 1:1 라이벌전을 치루는 참가자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이 가운데 김현철 심사위원의 ‘동네’를 선곡한 김수영 참가자의 무대를 본 거미는 “고민도 많이 하고 부담감을 느꼈을텐데 이 정도의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건 정말 수준이 높은 분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앞으로도 또 기대가 된다”라고 말하며 참가자를 향한 아낌없는 격려로 따뜻한 선배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처럼 가수 거미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는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는 치열한 여정의 끝 결승전 만을 앞두고 있다. 회 차를 거듭할수록 70-80을 주름잡았던 명곡들이 주목받을 뿐 아니라 참가자들에게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결승전에서 펼쳐질 무대와 심사위원들의 선택에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한편, 거미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는 KBS2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최종회는 오는 목요일(5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 다음은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새가수> 종영을 앞두고 거미가 소속사를 통해 전한 일문일답.

Q. 주옥 같은 조언이 매회 화제가 됐다.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새가수’의 종영을 앞 둔 소감은?

▶️ 지난 여름부터 새가수에서 주옥 같은 명곡들을 듣는 시간이 행복했었는데 벌써 끝난다고 하니깐 많이 아쉽고 섭섭한 마음이 크다. 시간이 정말 빨리 간 듯하다. 

Q. 이번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새가수' 오디션에 심시위원으로 합류하게 된 계기는?

▶️ 개인적으로 70-90 음악들을 너무 좋아하는데 그때 그 시절의 음악들로 이루어지는 오디션이라고 하니 흥미로웠고, 너무 좋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한 기회이기에 주저하지 않고 합류하게 되었다.

Q. 방송을 진행하거나 심사를 하면서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 참가자 개개인의 음악적 역량과 해석을 듣고 공감하려고 하는 편이고, 솔직한 감상평과 조언을 하려고 했다.

Q. 이번 오디션을 진행하면서 인상 깊었던 순간이나 기억에 남는 참가자가 있다면?

▶️ 기억에 남는 참가자분들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이름을 다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전반적으로 노래 실력들이 굉장히 수준이 높았던 것 같다. 결승에 올라왔던 참가자들은 모두 특별히 인상적이었다. 

Q. 제2의 거미를 꿈꾸며 오디션을 준비하는 후배 가수들에게 오디션에 대한 꿀팁을 준다면?

▶️ 오디션은 선곡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다. 참가자 본인에게 잘 맞는 음악을 선곡하는 것, 그리고 무대 위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체력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향후 활동에 계획과 시청자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빠른 시일내에 무대에서 여러분들을 만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