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14 10:00

에듀윌, 5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6일 원서접수 시작… 한능검 가답안 생방송 진행 예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오는 16일 한국사 원서접수 소식을 전하며 본 시험 종료 직후 제5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가답안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5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원서접수는 오는 8월 16일(월)부터 5일간 진행되며, 시도별 해당 접수일에만 접수가 가능하다. 55회 한국사 시험은 오는 9월 11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며 약 두달 뒤 56회가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원서접수 기간에는 고사장 취소 가능하나, 시험장 변경과 사진등록은 별도 기간에만 수정 가능하다.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총 4일간 추가접수자를 받으며 해당일에 전 지역 접수‧취소‧수정‧사진 변경 가능하다.

이번 에듀윌 한능검 가답안 생방송은 시험 직후 빠르게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을 통해 시험 분석&총평 코너를 진행하며 진행 중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와 실시간 Q&A를 통해 수험생의 궁금증 해결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에듀윌 한국사 관계자는 “에듀윌 전문 출제진과 에듀윌 홍보대사 방송인 서경석과 함께 한 지난 54회 가답안 공개 해설 방송은 성료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수험생이 직접 한국사 시험 종류 중 심화, 기본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국가직 7급 공채 시험은 올해부터 한국사 과목을 한능검으로 대체했으며, 내년부터 순경공채, 경찰간부 후보생 등 경찰채용 필기시험도 위와 동일하게 시행된다. 5급 공채 시험과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은 2급부터 응시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